본문 바로가기

이금기 이야기/이금기 뉴스

빅토리아 공원에 위치한 “이금기 랜턴 원더랜드"

빅토리아 공원에 위치한 “이금기 랜턴 원더랜드”,

눈 앞에서 초대형 “보름달” 관상

 

 

 

 

 

 

홍콩관광진흥청 톈베이쥔(田北俊)국장 (중), 이금기 (국제) 무역 유한공사 북아시아 및 태평양 지역 대표 제프리 이 (좌2), 홍콩관광진흥청

 

홍콩관광진흥청은 추석을 맞이하여 오는9월 27일 부터 10 월 2일까지 대규모 추석맞이 축제 “홍콩 한가위”를 벌일 예정이다. 홍콩 빅토리아 공원 1번 축구장에 위치한 “이금기 랜턴 원더랜드”는 이번 축제 가운데 가장 큰 이벤트 중 하나이며 이금기사가 모든 제작 비용을 후원한다. 축제 기간 동안 원더랜드에 높이 약18미터의 초대형 보름달 랜턴이 전시 될 예정이다. 관광객들과 시민들은 도시에서도 근거리에서 “보름달”을 관상할 수 있을 것이다.

올해로2회째를 맞이한 “이금기 랜턴 원더랜드” 의 모든 제작 비용은 이금기에서 후원하는데,이금기 국제 무역 유한공사 북아시아 및 태평양 지역 대표 Jeffrey Lee는 “ 가족경영으로 회사를 이끌어오며 124년의 전통을 지킨 이금기사는 항상 중국의 전통 문화의 우수성을 강조하고 가족을 중시해 왔다. 홍콩관광진흥청과 함께 또 다시 “이금기 랜턴 원더랜드” 이벤트를 벌이게 되어 홍콩 시민과, 관광객들이 함께 추석을 보낼 수 있게 되어 영광이며 추석은 가족과 같이 행복하게 보내는 전통 명절이고 모두 가족과 즐겁게 보내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높이 18미터, 직경 약 21 미터의 대형 랜턴 “만등희월”(萬燈喜月)은 다양한 재활용 소재로 만들었다.

 

 

“이금기 랜턴원더랜드”는 “2012년 홍콩 디자인 해” 이벤트 중 하나이다. 전시 될 대형 랜턴은 “만등희월”(萬燈喜月)을 주제로 하여, “불 만개의 기쁨”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벨기에 건축가Mr. Kristof Crolla와 캐나다 건축가Adam Fingrut 가 공동 디자인한 것이고, 홍콩관광진흥청, 홍콩디자이너협회, 홍콩건축가학회 및 홍콩다자인홍보단이 개최한 대회의 우승작인다. 연못 위로 솟아오른 높이 18미터, 직경 약 21 미터의 대형 랜턴의 다자인 컨셉은 전통 중국 랜턴에서 기인한 것인다. 랜턴의 눈부신 빛은 전설속의 항아와 후예의 사랑 이야기를 상징한다. 특히 밤에 대형 랜턴은 빛에 효과 음향을 더하여 더욱 다양한 모습을 보여줄 것이다.

이 대형 랜턴의 디자인은 매우 독특하며, 친환경 소재인 철강 프레임, 대나무, 댓가지, 친환경LED전구 및 탄성직물로 제작되어 모든 소재를 재활용할 수 있다. 또 이벤트가 끝난 후 홍콩관광진흥청은 탄성 직물을 자선 및 학술 단체에 교육 목적으로 기증하기로 했다.

체험거리를 풍부하게 하기 위해 홍콩관광진흥청은 축제 기간에 빅토리아공원에 ”랜턴 갤러리” 및 “추석 먹거리 코너”를 함께 운영, 홍콩 기업을 초대해 바자회를 열어 명절식품 및 선물을 판매한다. 또한 추석 당일 (9 월 30일)에는 더 많은 방문객과 시민이 이 국보급 무형문화유산을 관상할 수 있도록 환상적인 불 용춤 공연을 준비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