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금기 이야기/이금기 이야기

마이리틀텔레비전(마리텔) 14회 백주부 태국요리 방송에 등장한 이금기 굴소스

안녕하세요~!

소스킹이에요^ㅁ^


지난 7월 25일 마이리틀텔레비전 백주부의 요리 방송 다들 보셨나요?

방송에 등장한 레시피나 요리는 매번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25일 방송편 후반전에서는 간단하게 만든 소스로 태국식요리를 몇가지 뚝딱 만들어 냈는데요.


요 태국의 맛을 낼 간단한 소스에 바로 이금기 굴소스가 사용됐어요!

자~ 그럼 방송장면 한번 보실까요?




백주부 백종원님이 방송 중에 하신 멘트인데요.

이국적인 느낌의 요리를 할 땐

그 요리의 특징을 살릴 수 있는 소스가 정말 중요한 것 같아요.




요리 시작 전에 레시피에 대해 설명하시면서

소스를 만들기 위해 꼭 필요한 재료를 소개하실 때

이금기 굴소스가 뙇!!!


다들 본방 때 알아보셨나요?

소스킹은 보면서 헉!

이금기 굴소스다+ㅁ+!!! 했었어요~



그럼 간단하면서도 맛있어 보였던 태국 요리들을 만들기 위해

꼭 필요한 기본 태국 소스는 어떻게 만드는지 한번 볼까요?



(카메라에 크게 잡힌 이금기 굴소스에요~ㅎㅎ)





이금기 굴소스를 비롯해 나머지 재료들을 큰 볼에 넣고 잘 저어주면

기본 태국소스가 완성!!





이금기 굴소스로 맛을 낸 태국소스로 만든 첫번째 요리는 바로

태국식 볶음 쌀국수인 팟타이



팟타이 만들기 동영상으로 보세요~!!







굴소스의 짙은 빛깔이 밴듯한 쌀국수 면이....





아...진짜 맛있어 보이네요ㅠㅠ





ㅎㅎㅎㅎ





태국소스로 만들 수 있는 요리, 두번째는



소스는 아까와 동일하게

이금기 굴소스+멸치액젓+설탕+물이면 OK~!






기미작가님이 팟타이 시식할 동안 카오팟 만들기 준비하시는 백주부님~

요 화면 하단에 또 이금기 굴소스 병이 보이네요~ㅎㅎㅎ



그럼~

카오팟 만들기도 한번 볼까요?





이금기 굴소스가 들어간 태국소스로 만든 세번째 요리는~



우리나라에선 태국요리하면 팟타이나 카오팟이 먼저 떠오르는데

실제로 태국에선 돼지고기 덮밥을 더 많이 즐겨먹는다고 하네요.





카메라에 굴소그가 잡힐 때마다 반가워서

어느새 소스킹의 손은 캡처를 하고 있었....ㅎㅎㅎ;;;






고기가 듬뿍 들어가서 푸짐해 보여요






돼지고기 덮밥엔 다진 마늘을 넣네요~

(아...화면에 잡힌 이금기 굴소스 병뚜껑이

소스킹~이니까 왕관 스티커를...ㅎㅎㅎ)






소스를 잘 저어준 다음






팬에 붓고






달걀후라이까지 올려주면 완성이네요.






센스 넘치시는 백주부님~





옆방에서 놀러 오셨다가 맛있게 먹고 계신 김흥국님~ㅎㅎ




마이리틀텔레비전에 등장했던 이금기 굴소스였습니다^^


여기서 끝나면...섭섭하시겠죠?


소스킹이 알려드리는 이금기 소스로 만드는 쌀국수 레시피!

몇가지를 더 알려드릴게요~




상큼하게 먹을 수 있는 시원하고 가벼운 쌀국수요리

분보싸오

(이미지 클릭하시면 레시피 페이지로 이동!!)




착한 칼로리의 매콤한 볶음 쌀국수

고추마늘소스 쌀국수

(이미지 클릭하시면 레시피 페이지로 이동!!)





폭풍흡입을 부르는 별미

두반장 쇠고기 볶음쌀국수

(이미지 클릭하시면 레시피 페이지로 이동!!)






2015/05/31 - [이금기 이야기/이금기 이야기] - [소스킹과 함께하는 이금기 탐방 ⑤] 해선장의 3단변신을 아시나요?

2015/03/28 - [요리열전/이금기 레시피 뱅크] - 칼로리도 착한 초간단 요리. 집에서 뚝딱 만드는 고추마늘소스 쌀국수

2015/07/31 - [요리열전/이금기 레시피 뱅크] - 폭풍흡입을 부르는 매콤깔끔 별미. 두반장 쇠고기 볶음쌀국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