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모저모/맛을 찾아서

[대구 맛집/중구 맛집/반월당 맛집] 매콤 돈가스&칡불냉면 포크포크대구직영점

친구와 정말 오랜만에 만난 저녁.

메뉴를 뭘로 할까 고민하다가..예전부터 한번 같이 가고 싶었다며

매동 가자!

라고 하더라구요.


대구 맛집.

갈 때마다 줄 서서 기다려야 한다는 집이지만,

기다리는 시간이 아깝지 않다는 매콤 돈가스&칡불냉면을 소개할게요.





먹음직 스러워 보이죠??








가게 바깥 모습이예요.

1층과 2층으로 되어 있는데,

내부가 별로 넓지 않아요.

그래서 기다릴 땐 밖에서 줄을 서야 한답니다.


날이 좀 추웠는데

저희랑 다른 분들 두팀 정도가 밖에서 기다렸어요.


바로 뒤에 계셨던 분이 딸들이랑 같이 오신 아버님이셨는데,

맛집이라고 설명해 주시는 모습이 참 다정해 보였답니다.






2층 창가쪽 자리에 앉았습니다.

벽면에 메뉴판이 있어요.


친구가 매콤돈가스 곱배기와 물냉면이면 충분할 거라며

알아서 척척 시켜줍니다.

(매우 편합니다 ㅎㅎㅎ)







제일 먼저 나온 스프예요.

전 스프를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 먹지 않으려다가

후추를 솔솔 뿌려서 살짝 떠 먹어봤는데.

담백하니 괜찮더라구요.


막 고급스러운 맛은 아닌데,

식사 전에 가볍게 먹기 좋더라구요.





짜잔~!

보통은 돈가스가 2개

저흰 곱배기 시켜서 3개!!


요렇게 한접시에 딱! 나오더라구요.

단출해 보이는데

전 깔끔해서 마음에 들었어요.







돈가스를 가까이서 찍어봤는데요.

튀김옷이...하아..예술입니다.

정말 바삭해 보이죠?


먹으면 더 바삭하고 고소해요ㅠㅠ






같이 나온 샐러드와 밥.

밥은 더 달라고 하면 언제든 무한리필.

리필 주문하면 공기에 담아서 가져다 주신답니다.


양배추 샐러드는 소스랑 같이 먹으니까 상콤한 것이~

돈가스 먹으면서 약간 기름진 느낌을 잡아줘서

자꾸 손이 갔답니다.






매콤소스입니다!

보기엔 그냥 빨간 소스인데요.

요 매콤한 맛이 묘하게 중독성이 있어요.


매운 걸 좋아하고 잘 먹는 전

처음에 음? 이거 별로 안매운데?...이랬다가

돈가스랑 같이 씹을 수록 입안에 매콤한 맛이 돌면서

마지막에 깔끔하게 똑! 떨어지는 맛이었어요.


나중엔 소스도 리필해서 먹었어요ㅋㅋㅋㅋㅋ

소스..맛있어요ㅠㅠ






돈가스가 너무 예뻐서(?)

자르기가 좀 아까웠어요.


지나치게 두껍지 않고, 고기 식감을 즐길 수 있을 정도의 적당한 두께였어요.

겉은 바삭하고 안은 촉촉~!!






매콤 소스에 톡! 찍어봤습니다.


전 저렇게 조금씩 찍어서 먹었는데요.

친구는 푹 담그더라구요-_-;

그렇게 먹는 게 맛있대요.

튀김옷에 입천장 다치는 일도 미리 방지할 수 있다며ㅋㅋㅋ






돈가스랑 같이 시켰던 물냉면입니다.





살짝 달달한 양념과 담백하고 시원한 육수, 거기에 쫄깃한 면발

돈가스랑 같이 먹으니까 개운하기도 하구요.


둘이서 폭풍처럼 먹어치우고

가게를 나서면서

사장님 또 올게요~라고 인사했습니다.


맛있고 친절한 곳이었어요.

강추해 드리고 싶은 곳!!







매콤 돈가스&칡불냉면 포크포크대구직영점

중구 계산동2가 245-5번지

053-425-9964








2015/01/30 - [이모저모/맛을 찾아서] - [강남 맛집] 수제 회전초밥 - 스시마이우 강남 직영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