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금기 이야기/이금기 뉴스

[김호진의 미각 여행]파비앙과 떠난 광장시장 맛집 탐방

[김호진의 미각 여행]파비앙과 떠난 광장시장 맛집 탐방

레이디경향 2015년 4월호



재래시장은 인정이 넘치고 다양한 먹을거리가 있어 매력적이다.

그래서 김호진은 남대문시장과 광장시장을 자주 찾는다.

시장에서 필요한 물건이나 식료품도 구입하고 친구들과 맛있는 음식을 즐기며 부담 없이 술 한 잔을 기울이기도 한다.

그가 '자취생 음식' 하나도 감각 있게 즐기는 방송인 파비앙을 광장시장으로 초대해 맛집을 찾아 나섰다.

맛있는 음식을 즐길 줄 안다는 공통분모를 갖고 광장시장 골목 곳곳을 돌며 시장의 매력에 푹 빠졌다.






...중략...


'먹스타그램' 친구가 된 김호진과 파비앙


프랑스인이지만 우리나라 요리에 관심이 많다는 소문을 듣고 파비앙을 광장시장으로 초대했다.

파비앙의 요리 솜씨는 여러 TV 프로그램뿐 아니라 그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인정한 바 있다.

최근 인스타그램의 재미에 푹 빠져보니 많은 사람들이 SNS를 통해 음식 정보, 특히 맛집 정보를 나누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일명 '먹스타그램'이라 할 수 있는 인스타그램의 계정을 둘 다 갖고 있기에 서로 친구 맺기를 하며 인스타그램 정보도 나눴다.

그리고 오늘, 광장시장의 이야기를 포스팅하기 위해 서로 열심히 사진을 찍었다.



...중략...






김호진이 제안하는 순대 모둠볶음&가자미 중화찜


광장시장 수산물 가게에서 싱싱한 가자미를 구입해 생선 중화찜을 만들기로 한 김호진.

중화 고추 마늘소스로 양념장을 만들면 생선 중화찜의 감칠맛을 더하고 비린내를 잡기에 좋다.



...중략...



생선 중화찜은 가자미뿐 아니라 도미나 대구 등 흰 살 생선을 이용해 만들 수 있으며 머리를 제거하지 않고 함께 조리해도 무방하다.

생선에 간이 잘 배도록 속까지 칼집을 내고 양념장에 중화 고추마늘소스를 넣으면

생선의 비린내를 잡아줄 뿐 아니라 다른 양념 없이도 쉽게 맛을 낼 수 있다.





순대 모둠볶음





가자미 중화찜




Tip


생선 중화찜 양념장을 만들 때 추천하는 이금기소스의 중화 고추마늘소스.

고추와 마늘 건더기가 푸짐하게 들어 있어 육류나 해물 등 볶음 요리의 양념과 튀김 등을 찍어 먹는 매콤한 소스를 만들기에 적합하다.

김치찌개나 볶음 우동, 매운 깐풍기 등 매운 요리를 즐기는 한국인의 입맛에 특히 잘 맞는다.






잘생긴 두 남자의 시장 맛 탐방기와 

이금기 소스로 맛을 낸 요리의 상세레시피를 보고 싶으시면 아래 링크를 꾸욱~ 눌러주세요^^


출처: http://lady.khan.co.kr/khlady.html?mode=view&code=9&artid=201503231742211







2015/03/20 - [이금기 이야기/이금기 뉴스] - [김호진의 미각 여행]여행과 맛의 추억을 공유한 행복 파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