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모저모/요리팁

너겟 주먹밥 * 모자를 쓴 귀요미 주먹밥 만들기




밥 잘 안 먹는 아이도 뚝딱!

귀여운 아이 반찬 만드는 법




*

안녕하세요, 소스킹입니다.


오늘은 반찬 투정하는 아이들도

한 공기 뚝딱! 하게 만드는

귀여운 주먹밥 만들기를 해보겠습니다.


저번 포스팅에도 말씀드렸다시피

저희 둘째 조카 녀석이 편식이 심한 편이에요.


그래서 어떻게든 밥을 먹이기 위해 시작한

캐릭터 도시락이었는데 어느샌가

저의 취미 중 하나가 되어있네요ㅎㅎ


그럼 오늘의 캐릭터 도시락은

어떻게 만들었는지 바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짜잔! 어떤가요?

표정이 아주 귀엽죠??


그리고 오늘의 포인트는 바로 메추리알!

저 메추리알을 써니사이드업으로 굽는다고

아주 난리를 쳤었어요ㅎㅎ


몇 번을 실패하다 방법을 찾았는데,

바로 흰자를 먼저 살짝 익힌 다음에

분리한 노른자를 조심스레 올리면

모양이 잘 나오더라고요!


캐릭터 도시락도 몇 번 하다 보니

저만의 스킬이 생기는 것 같아요ㅎㅎ




*

또 너겟은 그냥 굽기만 하면 싱거울 것 같아서

이금기 중화 시즈닝 맛간장을 이용해

간장 너겟으로 만들었어요~


시즈닝 맛간장 자체도 은은한 단맛이 돌지만

좀 더 윤기나는 소스를 만들기 위해

물엿을 조금 넣었습니다 : )


그리고 주먹밥의 밑 부분은

일명 '케챂밥'이에요!


흰밥에 토마토 케챂을 비빈 건데

직접 먹어보기 전엔 좀 이상하다고 생각할지 몰라도

아이 입맛은 완벽히 적중하더라고요ㅎㅎ


그럼 저는 여기서 인사드리고

내일 더 맛있는 레시피로 찾아오겠습니다!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 )




레시피 속 이금기 중화 시즈닝 맛간장을

바로 구매하고 싶으시다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