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모저모/맛을 찾아서

중국 8대 지역 요리 - 짱수(강소)

 

 

중국 8대 지역 요리 - 짱수(강소)

 

 

중국 8대 지역 중 하나인 짱수(강소)요리는 수조, 난징, 우시요리의 복합형으로

특색있는 재료의 사용이 특징이고 다양한 해산물을 능하게 다루며,

식재료의 원래 향과 형태를 유지하면서 단순하지만 지루하지않은 맛을 제공합니다.

신선한 재료에 중점을 두는 짱수요리에서는 식재료의 신선한 향에 강조를 두기 위해

양념의 향이 청주 엿기름 찌꺼기가 양념에 사용될 때를 제외한곤 약합니다.

또한 설탕과 소금을 신선한 풍미를 내기위해 함께 사용하곤 하는데 이는 풍부한 뒷맛을 오래 지속시키기 위함입니다.

따라서 요리들이 단맛이 있지만 결코 지나치게 달지않답니다.

 

 

 

 

 

신선한 풍미를 제외하곤, 짱수요리는 색상에 또한 많은 중점을 두는데

이는 맛과 조화를 이루고 맛이 얼마나 풍부한가는 계절에 의존합니다.

요리의 색상이 밝을 수록 맛이 풍부하며 소소가 진하며, 색상이 맑고 엷을 수록 소스가 묽습니다.

 

 

 

 

 

 

짱수요리는 신선함과 색상의 조화, 요리의 외양에에 중점을 둡니다.

요리방법과 함께 불의 사용이 중요하며 뭉글히 끓이기, 찌기, 끓이기등과 같은

오랜 시간을 요하는 것과 재료로부터 맛있는 소스를 유지하는 것이 그 특징입니다.

 

뭉글히 끓인 중화햄, 돼지 뒷다리관절,밤과 함께 찐닭, 연꽃잎에 찐 돼지고기, 게살과 함께 만든

끓인 다진 돼지고기미트볼, 나비모양의 끓인 해삼등이 잘 알려진 요리며 모든 그 특성을 지닌답니다.

 

 

 

 

 

 

게살과 함께 만든 끓인 다진 돼지고기 미트볼을 예로 들자면, 양념과 함께 돼지갈비살을

작은 조각으로 자른 후 잘게 썬 게살, 새우알등을 고기에 섞고 끈적거릴 때까지 잘 섞고 고기 미트볼으로 만듭니다.

 

게알은 맨위에 올리고 미트볼은 야채로 덮고 캐서롤용 냄비에 놓고 낮은 불에서 익을 때까지 뭉근히 끓입니다.

비록 요리방법이 복잡하지만 돼지고기 미트볼은 맛있는 향과 부드럽고 기름지지 않으며 향이 풍부합니다.

 

 

 

 

 

 

 

위의 요리들뿐만 아니라, 스낵과 에피타이저 또한 뛰어난 특색으로  더없이 훌륭한 외양과 다양한 형태,

독창적인 완성품인 육즙이 풍부한 돼지고기와 게살로 속을 채운 찌운 빵의 요리등이 있습니다.

이 요리는 얇은 겉껍질과 풍부한 육수, 맛으로 유명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