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열전/굴소스 요리

해물잡채 이금기굴소스 요리

 

 

 

 

해물잡채 이금기굴소스 요리

 

아주간만에 잡채를 해보았네요.ㅎ

네식구 모두가 잡채를 넘 좋아해서

즐기는 편이지만 오늘은 새롭게 해봤어요

 해물잡채

우선 먹기좋은크기로

느타리버섯,어묵,피망등을 썰어두세요^^

 

 

 

 

 

당면은 물에 담가두고

느타리버섯,우묵,피망을 차례로 살짝씩만 익혔답니다.

 

 

 

 

양파를 깜빡잊었다 생각나서 급히 준비했구요.ㅎㅎㅎ

주부다보니 깜빡할때가 자주 있답니다.~~

평소엔 돼지고기를 넣었는데 오늘은 해물을 넣었어요.ㅎ

오늘 잡채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할수있는 해물!!

피쉬아울렛에서 사뒀던 모둠해물을 세번에 나누어 알뜰하게 해먹는중~~ㅋ

해물을 잘 헹군다음 살짝 익히세요.전 약간의 후추를 뿌려주었구요~

 

해물잡채 이금기굴소스 요리

 

 

 

 

자~ 살짝식 익혀둔 재료들인데요

오늘 왠지 성공할거같은 느낌? ㅎㅎㅎ

저만의생각

 

 

해물잡채 이금기굴소스 요리

 

 

 

가장 중요한 당면을 삶고 있어요

결혼 14년차인데두 당면 삶을떄면 늘 긴장의 연속~ㅎ

몇번이고 당면가락을 씹어가며 익히게 되네요.

참,,,당면가락을 싱크대 벽타일에 던져보아 타일에 딱 붙어 안떨어지면

당면이 다 익은거라구 하더라구요~~ㅋㅋ

좀 그런가? 헤헤 오늘도 당면가락을 벽타일에 딱 붙었답니다.ㅎㅎ

당면삶기도 성공^^

 

해물잡채 이금기굴소스 요리

 

 

 

 

 

재료가 후라이팬에 붙지않게 올리브유를 두른다음

물을 쫙뺀 당면을 밑에 담고

위에 재료를 돌려가며 예쁘게 담았어요.

평소엔 대충 담지만 사진을 찍으려 요렇게 담아봤답니다.

오늘의 핵심인 해물은 가운데 집합~

 

해물잡채 이금기굴소스 요리

 

 

 

 

다진마늘,간장,설탕,참기름을 약간씩 넣은

잡채에는 첨 넣어보는 이금기굴소스~~^^

듬뿍 넣었답니다.

 

 

 

 

 

살짝살짝 버무려가며 싱겁다싶으면 굴소스,간장을 조금씩

더 넣어주었더니 넘 맛있어보여요^^

침이 꼴깍꼴깍~~

녀석들은 빨리 달라궁.ㅎㅎ

오늘 딸래미한테 잡채한다고 분명 얘길했었는데

친구들 우르르 데리고와서

염색해달라고~~ 멋이 잔뜩 들어 말도 안듣는 울딸~ㅜㅜ

부랴부랴 염색 마치고 만든 해물잡채랍니다.ㅠ

엄청 바빴다는~~

 

 

 

 

완성됀 해물잡채에요~ㅎㅎ

시식한결과 오늘 너무  맛있네요.

저의솜씨인지,이금기굴소스의 솜씨인지,해물의 솜씨인지.ㅎㅎㅎ

암튼 대성공입니다^^얏호~~

 

 

오늘 해물잡채의 맛을 성공시켜준 이금기굴소스입니다.ㅎㅎ

사랑한댜,굴소스야 ♥

 

해물잡채 이금기굴소스 요리

  

 

오늘 넘 바쁘게 만들어서그런지

더욱 맛있게 보여야할 마지막 사진을

왼손엔 젓가락,오른손엔 카메라

왜케 떨리던지요.ㅜㅜㅜㅜㅜ

해물과 당면의 조화가 환상였던 요리였어요.

이웃님들도 도저언~``~

 

해물잡채 이금기굴소스 요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