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열전/두반장 요리

칼로리 걱정 뚝! 곤약국수 야무지게 만들기

곤약국수 야무지게 만들기

 

 

 

착한칼로리의 곤약국수로 간편하게

굴반장님 따라서 비빔국수 한그릇 만들어 보았어요

 

더운날씨에 불과 씨름안해도 맛난 비빔국수가 한접시가 뚝딱

건강에도 좋고 칼로리까지 적어 넘 이쁜 곤약비빔국수






재료

 

곤약국수 200그램 한봉지, 오이한토막, 삶은달걀1개

 

소스: 두반장 1큰술, 고추가루1작은술, 참기름, 깨소금

(기호에따라 새콤달콤은 추가요)





오이는 토막으로 잘라 돌려깍고





이쁘게 채썰어 두어요






전 뷰티 칼로리면을 이용했어요





채에 받혀 물기 빼고

혹시 곤약냄새가 거북하시면 식초 몇방울 넣어주세요





끓는물에 데쳐냅니다





찬물로 샤워시키고 또아리를 틀어놓았어요





준비된 양념을 한데모아 섞어주고

전 새콤달콤좋아해서 설탕식초 반작은스픈 씩 넣어주었어요





그릇에 곤약면을 올리고

오이채를 돌려 담아 보았어요






양념장을 가운데 올려주구 계란으로 마무리






간단하게 소스를 만들수있고

국수도 삶아서 나온 곤약국수라 살짜쿵 데쳐 내기만하면

칼로리 걱정 없는 비빔국수 한그릇 만들수 있네요





슥슥 비벼보앗어요

비빔국수에 숙성된 양념장이 맛있는데

요 두반장으로 만든소스는 감칠맛에 넘 맛있네요





념맛이 강하지않아

입안도 개운하니 맛있게 즐기기 좋은것 같아요

갠적으로 오이를 좋아라해서

두토막 채썰어 비벼 먹었답니다

 

 

 

두반장 넣고 끓여 먹는 요리도 맛있지만

요래 비빔양념장으로도 완전 굿~~~~~








위 내용은 "이금기 소스 한 스푼"의 찬이맘님의 요리레시피를 각색한 내용입니다. (http://cafe.naver.com/leekumkee)

이금기 소스를 이제 온라인에서 만나보세요. (http://shop.lkkkorea.com)






2014/09/18 - [요리열전/굴소스 요리] - 태국식 볶음쌀국수, 굴소스로 간단하게~ 팟타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