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열전/굴소스 요리

간짜장 이금기굴소스

 

 

 

 

간짜장 이금기굴소스

 

 

오늘 저희부부 결혼10주년 되는 날입니다. 

제 계획은 엄청난 메뉴(?)를 할려고 장을 봤는데 

울 신랑 회의가 늦게까지 해서 저녁은 같이 못한다는 문자를 받고 

간단하게 짜장밥을 했어요. 

몇일 전 부터 먹성 좋은 큰아이가 짜장면 사달라고 졸라대는데 

중국집에서 만다는건 엄청난 조미료가 들어가서 제가 해준다고 약속을 했지만 

계속 미루다가 오늘에서야 그 약속을 지켰답니다. ^^ 

집에 있는 재료로 초간단하게 만들 수 있으니 함 해보세요. 

참, 제가 기계치라 DSLR카메라가 있어도 그냥 풍경에 놓고 찍거든요. 

리본을 잘 만드시는 분한테 가서 어떻게 잘 찍냐고 물어보고 

속성으로 잠깐 배워서 그대로 찍었더니 오홋!! 

잘 나오네요.ㅋㅋ 

역시 사람은 배워야 한다는 진리 ^^ 

참 중간에 어두운 컷은 제가 잘못 맞춘거랍니다.

 

큰아이는 두 그릇이나 뚝딱 헤치운 짜장밥이에요.

 

 

 

재료 : 양파1개, 애호박 2/3개, 다진돼지고기 반근, 춘장 3큰술, 생강엑기스1큰술,
맛간장 1큰술, 치킨스톡 반개, 양배추는 생략가능, 청주2큰술,굴 소스 1큰술
 

설탕 반큰술

 

 

 


달군 후라이팬에 식용유 3큰술 넉넉하게 두르시고 다진마늘과 다진돼지고기를
넣어서 볶아주세요. 

 

간짜장 이금기굴소스

 

 

 

 

 


30초간 볶다가 춘장넣고 20초간 더 볶아주세요.
  

 

 

 


여기에 생강엑기스 넣고 (완전 향이 좋아요 ) 간장,야채를 넣어서 볶아주세요

 

간짜장 이금기굴소스

 

 

 


여기에 굴소스, 설탕넣어주시고요.

 

간짜장 이금기굴소스


 

 

 

 


그리고 물 2/3컵을 넣어주시고요.

 

 

간짜장 이금기굴소스

 

 


치킨스톡 반개를 넣어서 끊여주세요.

 

간짜장 이금기굴소스

 

 

 


팔팔 끊어지면 녹말물넣고 참기름으로 마무리~하심 끝입니다.

 

간짜장 이금기굴소스

 

 

 


갓 한 밥위에 올려놓아서 아이들에게 대접(?)을 해줬어
요. 

큰아이왈 '오늘은 나에게 정말 운이 좋은 날이야'ㅎㅎ 이럽니다.

 

 


마땅한 반찬이 없을때 한그릇으로 떼우고 싶을때 시키지 마시고
 

초간단하게 휘리릭~해주세요.

 

간짜장 이금기굴소스


 

 

 

울 아이들도 좋아하고 저도 맛나게 먹은 한그릇 저녁입니다. 

면이 있으면 삶아서 넣으시면 짜장면이 되겠죠?

저도 이제 사진 잘찍는 방법을 알았으니 자주 만들어서 자주 올려야겠습니다. 

한동안 뜸했거든요.ㅋㅋ 그렇다고 굶어사는건 아니었어요.

이젠 신랑 오기전에 굴전 해줘야겠어요.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간짜장 이금기굴소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