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열전/굴소스 요리

바지락탕 * 소주 안주로 딱! 좋은 칼칼한 바지락탕




쌀쌀한 날씨, 소주 안주로 딱 좋은

칼칼한 바지락탕 만드는 법




*

안녕하세요, 소스킹입니다!

모두 즐거운 주말 보내셨나요?


저는 어제저녁 친구들과

소소한 홈 파티를 열었습니다 : )


친구들 사이에서도 요리는 제 담당이라,

요즘 날씨와 정말 잘 어울리는

칼칼~한 바지락탕을 만들었어요!


역시 소주 안주로는

따끈한 국물요리가 최고인 것 같아요ㅎㅎ






어떤가요?

사진에서도 바지락탕의

깊고 진한 맛이 느껴지나요?!ㅎㅎ


사실 바지락탕은 신선한 바지락 잔뜩 넣고

고추만 썰어 넣어도 맛있지만,

굴소스 한 스푼을 더해주면

맛의 깊이가 어마어마하게 달라집니다 : )


그럼 굴소스를 더해 더욱 깊고 진한 맛을 내는

바지락탕 만들기, 바로 시작해보겠습니다!



< 바지락탕 >







* 메인 재료


이금기 프리미엄 굴소스 1큰술,

바지락 500g, 쑥갓 한줌, 마늘 약간,

청양고추 2개, 홍고추 1개,

무 100g, 후추 약간, 물 800ml







1

청양고추, 홍고추, 마늘은

얇게 썰어주세요!







2

무는 한 입 크기로 자르고

쑥갓은 무 길이에 맞춰 썰어주세요 : )







3

해감한 바지락을 여러 번 씻은 후

냄비에 물을 담고 바지락을 넣어주세요.



*

해감은 소금물에 넣고 뚜껑을 덮어

3시간 정도 보관하시면 됩니다!










4

국물이 끓으면 거품을 걷어내고

굴소스와 마늘, 고추를 넣습니다.








5

무를 넣은 후 투명해지면

불을 끄고 쑥갓을 넣어 완성합니다!







*

오늘의 요리 어떠셨나요?

레시피만 봐도 소주가

술술 넘어갈 것 같지 않나요?ㅎㅎ


굴소스를 더해 더욱 깊은 감칠맛을 내는 바지락탕!

쌀쌀한 가을밤 요리로 강추합니다 : )


그리고 이 요리의 포인트!

쑥갓의 향긋한 향을 최대한 살리기 위해

꼭 불을 끈 후에 넣는 거 잊지 마세요~!


그럼 저는 여기서 인사드리고,

내일 더 맛있는 레시피로 찾아뵐게요 : )



레시피 속 이금기 프리미엄 굴소스를

바로 구매하고 싶으시다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