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바삭하고 고소한 오징어튀김 만들기





분식집 튀김중에서도 김말이만큼 잘~나가는게 이 오징어튀김이고,

횟집에서도, 패스트푸드점에서도 오징어튀김 참 잘 나가죠?


소리까지 바삭바삭, 안은 쫄깃한 오징어 ! 언제먹어도 질리지가 않아요.





이번에는 특별히 반건조오징어를 이용해서 더욱 쫄깃하고 맛있게 오징어튀김을 만들어보았답니다.

튀김가루랑 반건조오징어만 있으면 무조건 OK!





갓 튀겨낸 오징어튀김에서만 느껴지는 특유의 바삭함과 향긋함+탱글함~ 별미중의 별미이죠!


+ 오징어튀김 재료 +


반건조오징어 1마리(중간사이즈), 튀김가루 1~2숟가락

튀김옷 : 튀김가루 80g, 차가운물 100g, 파슬리가루 적당량(생략가능)





반건조오징어는 물에 담궈 살짝 불려주세요.

어느정도 살이 탱글하게 올라오면 물에 헹궈내고 적당한 크기로 잘라줍니다.





잘라낸 오징어는 손으로 물기를 쫙 빼네고 이어서 키친타올을 이용해 물기를 최대한 빼줍니다.

물기가 남아있으면 기름에 튀길 때 위험하니 키친타올로 꼭 물기를 빼주셔야해요!


위생팩에 물기를 제거한 오징어를 담고 튀김가루를 1~2숟가락 정도 넣은 뒤

위생팩 입구를 막고 이리저리 돌려가며 튀김가루가 골고루 입혀지도록 신나게 흔들어주세요~





깨끗한 볼에 분량의 튀김가루와 차가운 물, 파슬리 가루를 섞어 튀김옷을 만들어줍니다.


냄비에 기름을 붓고 기름이 적당히 끓으면 오징어를 투척해주세요.

노릇하게 튀겨진 오징어튀김은 키친타올을 덧댄 그릇에 올려 기름기를 조금 빼줍니다.





갓 구워낸 바삭바삭 쫄깃 ~ 고소한 오징어튀김 완성 !

칼로리 걱정만 없으면 매일매일 오징어튀김에 떡볶이국물을 곁들여 먹었을텐데 말이죠..





케찹과 간장, 어디에 찍어먹어도 너무 맛있는 오징어튀김, 술안주로도 최고입니다!









  1. Favicon of http://june20y.tistory.com BlogIcon 행복 즐기기 at 2013.04.10 18:13 [edit/del]

    정말 사이트 자체가 제 식감을 다 자극하는군요 ㅠㅠ
    오늘 미나리겉절이해놨는데, 요 오징어튀김이랑 같이 먹음 참 맛날것 같아요~

    Reply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