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열전/굴소스 요리

오리고기 월남쌈 이금기굴소스요리

 

 

 

오리고기 월남쌈 이금기굴소스요리

 

 

 


요즘 계속 되는 동네잔치에 울집 통장은 텅텅비었습니다... 

그래도 아무소리 안하고 꾹꾹 참는 똥썹파를 위해서 오늘은 몸보신용 요리에 나섰습니다...ㅋㅎㅎ

파산이 오더라도  우리 신랑도 먹여야지 않겠어여...

 

그래서 생각한것이 바로 오리고기였고....

채소를 잔뜩 넣어서 웰빙으로다가~~~~

이거 먹고 돈 많이 벌어오그라잉~~~~~ㅋㅋ


재료는요~~~~오리고기와 냉장고에 있는 채소 다~~~그래도 많이 있죠??

요즘 워낙 사다가 쟁겨놔서리....

그리고 라이스 페이퍼와 월남쌈 소스 필요합니다.

전에 월남쌈소스 레시피대로 만들었다가 진짜 무슨 맛인지 갸 정체를 모르겠써서리 이번에 월남쌈소스랑 땅콩소스 구입했어여...ㅋㅋ

담엔 소스배워서 소스 레시피 올려야할듯해여...ㅋㅋ

양배추.파프리카.무우순.숙주나물.팽이버섯.대파가 들어가구여~~~


마트에서 파는 훈제오리가 들어갑니다...^^


요즘 항상 쓰는 참빛고운 옥수수유~~

참 그러고보면 똥썹맘은 한가지에 꽂히면 그것만 보인다는~~~

모든 주방조미료들이 다 청정원꺼입니다...단~~굴소스만 빼고여~~~ㅋㅋ

 

 

오리고기 월남쌈 이금기굴소스요리

 


 

 


기름에 숙주나물.대파.팽이버섯을 살짝 볶아줍니다..

아삭아삭 씹힐만큼 살짝이여~~~

 

 

 

 


그리고 여기에 굴소스 넣어주시구여~~

큰수저로 하나정도의 양이면 됩니다...

 

오리고기 월남쌈 이금기굴소스요리


 

 


이렇게 다 준비가 되었습니다...

아참~~~오리고기도 한번 구워줘야겠군여...

 

오리고기 월남쌈 이금기굴소스요리


 

 


셋팅 정말 끝~~~~

 

오리고기 월남쌈 이금기굴소스요리


 

 


들어갈 쌈속 재료들이구여...

 


기름기가 좔좔 흐르는 훈제 오리고기입니다..

 

오리고기 월남쌈 이금기굴소스요리


 

 


이렇게 라이스페이퍼에 재료들을 올리구여 배가 안터지게 열심히 싸주세요~~

저는 항상 쌈을 쌀때 배가 터지지않으면 너무 홀쭉해서리 안이쁘더라구여...

이번에도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오리고기 월남쌈 이금기굴소스요리


 

 


그래도 나름 정성들여 싼 월남쌈입니다...

그리고 여기서 잠깐!!

오리고기는 언릉 드셔야지...시간이 지나면 껍질이 질겨집니다..

그러니깐 나중에 드실꺼면 껍질은 빼내고 고기만 싸주세요~~~^^


 

오리고기 월남쌈 이금기굴소스요리

 

 

 

울신랑 정말 끊임없이 먹더이다...

울집 식구들은 누가보면 제가 굶긴줄 알겠어여.... 

어찌나 다들 식성들이 남다르신지....

하긴 고기도 먹어본 놈이 먹는다잖아여...

저는 끝까지 그렇게 믿을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