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열전/굴소스 요리

당신이 원하는 바로 그 춘천닭갈비 :)





안녕하세요 소스킹입니다 :)


벌써 4월도 얼마 남지 않았네요ㅜㅜ

한 달, 한 달이 왜 이렇게 빨리 가는지...


이제 가정의 달! 축제의 달 5월이 다가오고 있어요



제가 여기저기 찾아보니 강원도 춘천에

5월 축제가 굉장히 많더라구요??




소스킹은 개인적으로 춘천을 아주 좋아하는데요~

왠지 제 블로그에 자주 오시는 분들은

단번에 그 이유를 아실거예요...ㅎㅎ




그이유는 바로~ 

다같이!




닭!! 갈!! 비!!!

글자만 썼는데, 이렇게 미소가 지어질 수가 있나요?ㅎㅎ


이렇게 맛있는 음식이 떠올랐는데,

그냥 참고있을 소스킹이 아니죠!




내 당장 춘천에 못가더라도~

일전에 가보았던 춘천 닭갈비 맛집!

춘천맛집의 맛과 향을 떠올리면서

오늘 한번 만들어볼게요 :)









오늘 만들 요리는

춘천 닭갈비 맛집을 그대로 재현(하고싶은)

소스킹의 치즈 닭갈비 입니다 :)




비쥬얼 보이시나요??

네.. 소스킹 혼자 다 먹을겁니다 ㅎㅎ









오늘의 재료 알려드릴게요!




[재료]


닭고기, 양파1/2개, 양배추 1/4개

대파 1/2개, 청고추, 홍고추

고구마 1/2개 모짜렐라 치즈 100g


[소스]


이금기 프리미엄 굴소스 2큰술

고춧가루 2큰술, 설탕 2큰술

고추장 1큰술, 다진마늘, 소금, 후추 약간씩











먼저 준비해둔 야채를 도각도각!

먹기좋은 크기로 잘라 줄게요:)









고구마는 0.5cm 두께로,

소스킹은 반달모양으로 썰어줬어요

여러분들은 별모양으로 해주세요 (넝담~ㅎㅎ)


아참! 고구마는 썰어준 뒤 물에 담궈주어야

변색을 막을 수 있습니다.









닭고기는 주사위 모양으로 

큼직하게 썰어주세요 :)


입 속 가득차게 먹고 싶은 소스킹의 소망 ㅎㅎ










그릇에 닭고기를 넣고, 소스재료를 넣어

잘 버무려 주세요


간이 속까지 잘 스며들게 하기위해

30분 정도 닭갈비를 재워주세요!

그럼 더욱 맛있어진답니다!!



소스킹은 닭갈비 양념으로

프리미엄 굴소스를 사용했는데요


굴소스를 넣었으니 깊은 맛, 감칠맛이 

폭발 할 겁니다 (뿌듯)











달궈진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30분 간 재워둔 닭을 잘 볶아주세요 :)


여기서 소스킹의 킥!!

(나도 올리브쇼 나가고싶엉ㅠ.ㅠㅋㅋㅋ)



볶는 중간중간에 물 반컵씩 넣어주면

양념이 타는 것을 방지 할 수 있습니다 













당근과 고구마를 먼저 넣어 살짝 익혀주세요

모든 재료가 고르게 익기 위해서인거 아시죠?? 헷

그 뒤 양파, 대파, 양배추를 넣고 잘 볶아 주세요 :)









마지막으로 홍고추와 청고추를 넣어주고,

대망의 치즈입니다!!!


아~ 닭가슴살에 요놈 없으면

굉장히 심심하죠?? 하하핫!!









모짜렐라를 넣어주고 팬의 뚜껑을 닫아

약불에서 3-5분 치즈를 녹여 완성해 줍니다 :)




컵라면도 3분... 치즈도 3분....

왜 이렇게 3분이 길까요??


사실 소스킹은 냄새가 너무너무 좋아서

뚜껑을 몇 번이나 열었는지 몰라요 ㅋㅋ









쨔잔~~~~ 완성입니다...

우리가 원하고 원하던 바로 그 비쥬얼~


춘천까지 가야만 볼 수 있었던 바로 그 비쥬얼!

이제는 집에서도 볼 수 있다는 바로 그 비쥬얼!




숯불향이 가득한 치즈닭갈비 입니다 :)









자! 알싸한 고추도 함께 집어서

한 번 먹어 볼까요?



함께 한 야채들이 더 좋은

식감을 만들어 주네요 :)









치즈 좀 보세요...

저거저거....

찍자마자 바로 후루룩 먹었답니다.


(국수 먹듯 먹은건 비밀 ㅎㅎ)




이웃님들도 춘천 축제 가기전에

집에서 닭갈비 예습해보시는건 어떨까요??ㅋㅋ




소스킹은 내일도 치명적인

레시피 가지고 돌아올게요 :)



맛있는 저녁시간되세요 ^0^











2016/03/11 - [요리열전/굴소스 요리] - 금요일엔 한 잔 해! 닭다리 비엔나 꼬치 레시피 대공개!


2016/01/03 - [요리열전/이금기 레시피 뱅크] - 바삭한 튀김옷이 맛있는 닭튀김요리! 굴소스 프라이드 치킨


2015/12/03 - [요리열전/이금기 레시피 뱅크] - 맛있게 매운 닭요리! 소스의 비밀이 담긴 두반장 매운 닭찜 황금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