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열전/굴소스 요리

황사! 미세먼지! 삼겹살 볶음우동 하나면 걱정 끝! (feat.체중증가)






안녕하세요 소스킹입니다 :)



요즘 날씨가 확 따뜻해졌어요!


나들이 가기 딱! 좋은 날!

우리 이웃님들은 어디로 가고 싶으신가요?



소스킹은 한강공원으로 떠나고 싶어요

돗자리 깔고 시원한 맥주 한모금이면~

캬아~~ 상상만 해도 환상적이구먼유! ㅎㅎ



하지만 한가지 걸리는게 있어요 ㅠㅠ

봄철 미세먼지!  증말 싫어요!


맘놓고 룰루랄라 놀러가지고 못하고..



이런 슬픈마음을 달래주는건

오직 요리 뿐!!!


푸드 이즈 마이 라이프♪









오늘 소스킹이 준비한 요리는


황사! 미세먼지! 절루강~ㅎㅎ

삼겹살 볶음우동









어때요?

삼겹살의 윤기가 좔좔한 것이...하하하 :)


( 만족하는 소스킹 ^0^b )









자~ 그럼 쫄깃쫄깃 탱탱한 면발과

감칠맛나는 삼겹살까지 1타2피로 즐길 수 있는

삼겹살 볶음우동 같이 만들어 볼까요??









<볶음우동 재료>


우동사리 2개

삼겹살 먹고 싶은 만큼 ㅎㅎ

양파, 양배추, 당근

풋고추, 다진마늘



-양념장 재료-


이금기 굴소스

이금기 마파소스

맛술, 청주, 참기름

설탕, 후추 









자 먼저 면돌이! 면 없이는 못사는

소스킹이 심혈을 기울이면서 우동 사리를 삶아줬어요 :)


한번더 볶을꺼니까 한 80% 정도만

익혀주셔도 된답니다 :)









알맞게 잘 삶겨진 우동사리는

건져내어 물기를 제거해 줍니다 









자! 이제 양념장을 준비해 볼까요?


준비해 둔 소스 재료들을 다 넣어줄게요 :)


굴소스 1큰술, 마파소스 1큰술, 맛술 1큰술, 청주,참기름 1큰술

설탕 1/2큰술, 후추를 섞어 줍니다



깊은 맛을 원하신다면 이금기 굴소스와

이금기 마파소스를 더 넣으시면 된답니다 :)




 




달궈진 팬에 기름을 둘러주시고

편썬 마늘이나 다진마늘을 볶아

기름맛을 돋궈 줄게요!



그 후 삼겹살을 원하는 만큼

파!!! 워!!! 투!!! 하!!!










고기가 어느정도 익으면

준비해 둔 야채를 손질해

고기와 함께 볶아줍니다 :)


혹시 너무 많은 기름기를 싫어하시는 이웃님들이 계시다면!

야채를 넣기 전 팬에 있는 기름들을

키친타월을 활용해 살짝 제거해 주시면 됩니다 :)








자! 이제 면을 투하!


치지지직~ 소리가 나면서 맛있게 볶아질 준비 완료!

함께 만들어 둔 소스도 투!하!



삼겹살 기름과 함께 볶아지면서

굴소스와 마파소스에 있는 깊은 맛까지

함께 느끼실 수 있어요 :)



볶는 내내 향이 너무 좋아서

감동의 물결!! ㅜㅜㅜ










황사, 미세먼지~

생각도 안나는 맛이네요 ㅎㅎㅎ


칼칼하던 목이 한결 깨끗해지는

느낌적인 느낌?? 정말 좋아요 :)










좔좔좔 흐르는 윤기 보이시나요??

이 정도는 되야, 봄에 삼겹살 먹었다고

어디가서 말할 수 있겠죠?? ㅎㅎ









미세먼지, 황사로 칼칼해진

내 목! 내 마음!


삼겹살 볶음우동으로

달래보는건 어떨까요?? :)



호로록호로록 소스킹은

볶음우동 먹으러 갑니다

총총총 :)









  

위 내용은 "이금기 소스 사용자들의 모임 소스앤쿡"의 커피콩님의 요리레시피를 각색한 내용입니다. (http://cafe.naver.com/leekumkee)
이금기 소스를 이제 온라인 이금기몰에서 만나보세요. (http://shop.lkkkore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