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열전/두반장 요리

얼큰 홍합탕 만들기 * 소주 안주로 최고~!

 

 

칼칼해서

술안주로 딱인

얼큰 홍합탕

간단하게 만들기!

 

 

 

 

안녕하세요~ 소스킹입니다 :)

 

 

 

오늘은 드디어

즐거운 불금!!!

 

 

오늘 밤 씐나게 보내실

계획 다들 잘 세우셨나요 ~ ^___^

 

 

소스킹은 오랜만에

친구 녀석과 이런저런 얘기하면서

술 한잔하려고 합니다 ㅎㅎ

 

 

날이 너무 추워서

집에서 간단하게 따뜻한

안주를 만들어 먹기로 했어요!

 

 

그래서 오늘의 요리는!!

술을 술술 넘어가게 해줄

얼큰하고 시원한 홍합탕입니다!

 

 

 

*

손쉽게 얼큰한 홍합탕 만드는 법!

다들 궁금하시죠? ㅎㅎ

 

 

바로 시작할게요!

 

 

 

 

 

 

 

크으..

벌써 술이 고프네요 ㅎㅎ

 

 

 

*

소스킹이 알려드리는

최고의 소주 안주!

홍합탕 만들기

 

 

 

 

 

 

 

< 얼큰 홍합탕 레시피 재료 소개 >

 

홍합 500g

물 5컵

이금기 프리미엄 굴소스 1 큰 술

이금기 중화두반장 1 큰 술

대파 1/2대

홍고추 1개

 

 

 

 

 

 

대파와 홍고추는

어슷하게 썰어 준비해주세요!

 

 

 

 

*

매운 음식을 아주 좋아하시는

잇님들은 청양고추를 함께

준비해주셔도 Good~ ^0^b

 

 

 

 

 

 

 

홍합은 끝부분 털을 제거한 후

깨끗하게 씻어 손질해주세요!

 

 

 

 

 

 

 

 

냄비에 물을 넣고

이금기 굴소스와 두반장을

 함께 넣어 끓여줍니다.

 

 

 

 

 

 

 

 

육수가 끓어오르면

홍합을 넣고 약 5분간 끓인 후!

 

 

 

 

 

 

 

대파와 홍고추를 넣어

완성해주세요!

 

 

 

 

 

 

 

보글보글 몸도 마음도

따뜻해지는 것 같은 음식이에요!

(술 먹을 생각에 신나서 그런 게 아니랍니다!!)

 

 

 

*

얼큰한 국물 맛이

소주 안주로 딱 어울리는건 덤!!!

 

탱글탱글 홍합의 향긋한 바다향은

말할 것도 없지요~ ㅎㅎ 

 

 

 

 

 

 

 

 

소스킹은 안주도 준비됐겠다!!

어서 친구 녀석을 불러

도란도란 사는 얘기 나누며

오늘 하루 행복하게 마무리

해야겠네요 ㅎㅎ

 

 

 

*

굴소스와 두반장을

살짝씩 넣어 줬을 뿐인데

금세 완성된 얼큰한 홍합탕!

 

 

 

 

 

잇님들도 오늘 저녁

소스킹의 얼큰 홍합탕과 함께

행복한 불금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