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열전/두반장 요리

생선요리 두반장을 넣은 뚝배기 고등어 김치찜

 

 

 

생선요리 두반장을 넣은 뚝배기 고등어 김치찜

 

 

 

 

 

아무래도

겨울 하면...

칼칼한 김치찜이 좋은것 같아요.

고등어 넣은...김치찜이요..ㅎㅎ

태어나 처음 해본 고등어 김치찜 한번 보실래요.

 

 

생선요리 두반장을 넣은 뚝배기 고등어 김치찜

 

 

우선 무를 썰어서 뚝배기 밑에 올려놓아요..ㅎㅎ

 

정말 엄마가 해주신게 넘 먹고 싶은 하루였어요..

 

날도 추우니 더욱 생각나네요..

 


 

 

 

그런다음 김장 신김치를 숭덩 썰어서 위에 올려주시고요

 

 

생선요리 두반장을 넣은 뚝배기 고등어 김치찜



 

 

그 위에 고등어를 올려주세요..

 

거의 저 혼자서 먹어야 하기에...고등어 반토막을 넣었답니다.

 

 

 

생선요리 두반장을 넣은 뚝배기 고등어 김치찜


 

 

 

그런 다음 양념장으로

간장, 고추가루, 다진파, 다진마늘, 생강가루, 두반장 이렇게 넣어서 만들었어요.

 

 

생선요리 두반장을 넣은 뚝배기 고등어 김치찜


 

 

파랑 양파도 숭덩 숭덩 썰어서 올리고요.

 

 

 

생선요리 두반장을 넣은 뚝배기 고등어 김치찜


 

 

저도 좀 어떤 맛이 날지는 ㅎㅎ

 

우선 색은 넘 고와요..

 

 

 

생선요리 두반장을 넣은 뚝배기 고등어 김치찜


 

 

물을 자박하게 적당량 부은 다음

양념장을 올려서 끓여주면 된답니다.

 

 

 

생선요리 두반장을 넣은 뚝배기 고등어 김치찜


 

 

요렇게 뚝배기에서 완전 보글 보글 익어가는거...

 

군침이 내내 돌았어요..ㅎㅎ

 

 

 

생선요리 두반장을 넣은 뚝배기 고등어 김치찜


 

 

짠...

 

완성된 뚝배기 고등이무김치찜이에요..

 

아무래도 가장 서민적인 생선이지 않을까 싶네요.

 

갠적으론 고등어 굽는걸 좋아라 하는데..ㅎㅎ

 

요렇게 먹는것도 맛나 보여서 올려봅니다.

 

제 맛의 평은

그렇게 나쁘지 않았어요..두반장..생선과도 잘 어울리는것 같아요.

 

참고로 설탕이나 매실액을 양념장에 좀 넣을걸 그랬나봐요..ㅎㅎ

 

 

 

 

생선요리 두반장을 넣은 뚝배기 고등어 김치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