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열전/굴소스 요리

얼큰 만둣국 * 속이 확 풀리는 얼큰~한 만둣국 만드는 법



시원~한 해장음식을 찾고 있다면?

땀 쭉 뺄 수 있는 얼큰 만둣국!




*

안녕하세요, 소스킹입니다!

모두들 즐거운 주말 보내고 계시나요?!


저는 어제 너무 달렸더니 술병이 난 것 같네요.

항상 후회하면서 왜 항상 조절을 못 하는지ㅎㅎ

그래서 오늘 점심은 얼큰~한 해장음식을 했습니다.


원래는 냉동실에 만두가 쌓여있어서

냉동만두요리를 하려고 했거든요.


그래서 결국 해장음식+냉동만두요리로

얼큰 만둣국을 만들었어요 : )







어떤가요? 비주얼만 봐도

얼큰함이 느껴지시나요?


속 푸는 해장음식은 역시

얼큰한 국물요리가 최고인 것 같아요.

이거 한 그릇 먹고 나니 살 것 같더라고요ㅎㅎ


또 통통한 만두까지 듬뿍 넣어서

든든함도 챙기고! 일석이조!


그럼 이제 속이 확 풀리는 얼큰~한

만둣국 만드는 법 시작하겠습니다!




< 얼큰 만둣국 >




* 재료


이금기 프리미엄 굴소스 0.5작은술,

이금기 치킨 파우더 1큰술,

오뚜기 감자떡만두 10개, 

감자 1개, 양파 1/4개, 대파 10cm 

홍고추 1/2개, 청양고추 1개,

고추장 1큰술, 고춧가루 1큰술,

다진 마늘 0.5큰술, 물 5컵, 소금 약간 







1

우선 준비된 물을 끓입니다.


감자는 껍질을 벗긴 후 4등분 해

다시 1cm 두께로 어슷 썰어주세요.


여기서 감자는 생략해도 되는 식재료이지만

저는 얼큰한 국물에 포슬한 감자를

으깨 먹는 게 그렇게 맛있더라고요!


집에 감자가 있으신 분들은

꼭! 넣어주세요 : )



2

양파는 2X2cm 크기로 썰고, 대파, 홍고추,

청양고추는 0.5cm 두께로 어슷 썹니다.




3

끓는 물에 감자떡만두와 치킨 파우더,

고추장을 넣고 중약 불에서 10분간 끓입니다.




4

감자, 양파, 홍고추를 넣고 중약 불에서 5분,

청양고추, 고춧가루, 다진 마늘, 굴소스를 넣고 3분,

대파를 넣고 1분간 끓이고

부족한 간은 소금으로 해주면 완성!




*

얼큰 만둣국 만드는 법, 정말 간단하죠?

술 먹고 다음 날 칼칼한 국물요리가 당길 때

빠르게 휘리릭 해먹기에 딱 좋은 것 같아요~


또 통통한 만두가 넉넉하게 들어가

해장음식 말고 한 끼 식사로도 충분합니다!


냉동실 속에 1+1으로 사다 놓은 만두가 쌓여있는 잇님들!

어떤 냉동만두요리를 할까 고민 마시고

이 레시피를 따라 해보세요~


그럼 저는 여기서 인사드리고

다음 주에 더 맛있는 레시피로 찾아오겠습니다!

행복한 주말 보내세요 : )




레시피 속 굴소스를

바로 구매하고 싶으시다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