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열전/굴소스 요리

간단 자취 요리 * 햄 마요 덮밥



자취생 간단 요리

햄 마요 덮밥 만드는 법




*

안녕하세요, 소스킹입니다!


금요일 저녁 퇴근 후

다들 계획있으신가요?ㅎㅎ


저는 집에서 간단하게

혼밥 할 예정인데요!


오늘 제가 참고할 레시피는

이금기 네이버 카페 소스앤쿡

현진맘님의 햄 마요 덮밥이에요!


이웃님들께도 소개해드릴게요 :)







자취하시는 분들이

좋아할 수밖에 없는

간단 레시피예요!


소스로는 굴소스와 맛간장

이 두 가지만 있으면 가능합니다!


그럼 지금 바로 소개해드릴게요~




< 햄 마요 덮밥>




* 재료


밥 200g, 마요네스 1큰술,

깻잎 1장, 달걀 1개, 햄 1/2통




* 양념 재료


이금기 팬더 굴소스 1큰술,

이금기 중화 시즈닝 맛간장 1/2컵,

올리고당 1/2컵, 맛술 1/2컵







1

깻잎은 잘게 채 썰어주고,

햄은 큼직하게 사각 썰기 해주세요.




2

기름을 두른 팬에 햄을 볶고,

계란은 지단을 부쳐 채 썰어주세요.




3

냄비에 이금기 팬더 굴소스,

이금기 중화 시즈닝 맛간장과

나머지 소스 재료를 넣고 졸여

데리야키 소스를 만들어주세요.




4

밥에 데리야키 소스를 뿌리고

지단, 채 썬 깻잎, 햄을 올린 후

마요네스를 뿌려주면 완성!




*

마요 덮밥소스를

저렇게 만드는군요!


오늘 소개해드린

햄 마요 덮밥 레시피!

어떠셨나요?


맛간장, 굴소스 활용요리라서

단짠단짠 할 것 같네요~


퇴근 후 간단하고, 든든하게

한 끼 식사 해결하고 싶으시다면

오늘 제가 소개해드린

덮밥 만들기 도전해보세요!


물론 여기에

맥주가 빠지면 섭섭하겠죠?


그럼 저는 여기서 인사드리고

다음에 더 맛있는 레시피로

돌아오겠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




* 이 게시글은 이금기 네이버 카페 소스앤쿡

현진맘님의 게시글을 활용한 게시글입니다.


원문 확인하러 가기

https://cafe.naver.com/leekumkee/56615




레시피 속 이금기 팬더 굴소스,

이금기 중화 시즈닝 맛간장을

바로 구매하고 싶으시다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