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열전/굴소스 요리

해물덮밥 이금기굴소스요리

 

 

 

 

 

 

 

  

 

 

해물덮밥 이금기굴소스요리

 

아삭한 야채와 싱싱한 해물을 듬뿍넣은 굴소스 해물덮밥~

밥위에 올려놓으니 순식간에 없어지네요.ㅎㅎ

 

 

노랑/빨강 파프리카, 양파, 표고버섯, 비타민, 당근, 마늘, 대하, 새우, 홍합을 준비했어요.

 

해물덮밥 이금기굴소스요리

 

 

 

야채는 적당한 사이즈로 자르고...

해산물은 깨끗히 씻어서 맛술을 살짝 뿌려놨어요.

 

해물덮밥 이금기굴소스요리

 

 

 

마늘을 올리브유로 먼저 볶아줍니다.

당근과 양파를 넣어 절반쯤 익으면 해산물을 모두 넣어서 신나게 볶아줬어요.

 

해물덮밥 이금기굴소스요리

 

 

 

해산물이 거의 익을때 노랑/빨강의 파프리카를 넣어서 한번더 뒤집어 줬어요.

지글~ 지글~  맛있는 냄새가 진동하네요.^^

 

해물덮밥 이금기굴소스요리

 

 

이때 이금기 굴소스를 2스푼 넣어줍니다.

굴소스하나로 완성되는 해물덮밥~

우리집 요리에 빠질수 없는 마술소스지요.ㅎㅎ

 

해물덮밥 이금기굴소스요리

 

 

 

표고버섯과 비타민도 넣어줍니다.

너무 익어버리면 식감이 줄어드는 아이들이라 나중에 넣었어요.

 

해물덮밥 이금기굴소스요리

 

 

마지막으로 전분가루를 넣어줬어요.

농도를 봐가면서 부어야지요. 넘 질퍽하면...T.T

 

해물덮밥 이금기굴소스요리

 

 

드디어 완성된 굴소스 해물덮밥~

사무실에서 점심으로 자주 주문한 아이를 직접 만들어보니 완전 감동...ㅋㅋㅋ

시켜먹던게 너무 아깝단 생각이...ㅎㅎ

 

해물덮밥 이금기굴소스요리

 

 

 

해물덮밥 이금기굴소스요리

 

현미밥 위에 듬뿍 올렸어요.ㅎㅎ

해물덮밥은 처음인데 이렇게 성공했답니다. ^___^

 

해물덮밥 이금기굴소스요리

 

해물덮밥 이금기굴소스요리

 

 

아삭한 야채와 쫄깃한 해산물이 어우러진 푸짐한 굴소스 해물덮밥~

모처럼 평일에 쉬는 신랑의 든든한 점심이 되었지요.~ 

둘이 먹으면서 "참 괜찮다~~~~아" 를 몇번이나 말했는지...ㅋㅋ

아이들꺼 남김없이 깨끗히 먹었다지요.~

해물덮밥 이금기굴소스요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