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열전/굴소스 요리

집에서도 야채가 듬뿍, 영양도 많은 밥버거


벌써 12월도 후다닥 지나가고 있네요. 이러다 정신이 들면 벌써 크리스마스에다 내년이 될지도 ㅎ

그래서 미리 크리스마스 분위기 좀 내보려고 간단하게 

밥버거를 만들어 봤어요 ㅋㅋ





재료 : 당근, 양파, 표고버섯, 밥, 치즈, 단지 김치
소스 : 굴소스, 캐첩




야채는 모두 다져주시구요.
달궈진 팬에...야채 먼저 볶아주세요..
그리고 데우진 밥같이 볶아줍니다.






혹시 찬밥을 이용한다면..전자렌지에 데우주세ㅛ..
그리고 굴소스...


밥버거라..모양을 잡아야 하는데요.
저는 밥그릇과 국 그릇을 이용했어요.
밥그릇에 밥을 담아서 눌러주세요.
밥그릇으로 만든것은 아이꺼
국 그릇에 만든것은 신랑과 제꺼.
ㅋㅋ





모양을 잡고..은근하 불에 구워서...
지져주세요...
약간 누룽지가 되게끔하며 더 맛이 좋아요 ㅋㅋㅋ

신랑꺼는 김치좀 넣어서 매코하게 했어요~ 




한쪽에서는 울딸꺼 익고 , 한쪽에다 김치 넣고 볶으면서..동시에 두가지를 하네요 ㅋㅋㅋ

이렇게해서 완성된 밥 버거..ㅋ





울딸 밥버거에는 아이 전용치즈를 얻어줬어요..
뜨거울땔 치즈를 올려주면
치즈가 자연스럽게 녹는답니다..
ㅋㅋ







김치를 넣고 김치 밥버거를 만들었는데..
동그랗게 안나왔어요..
김치를 더 잘게 다져야 하나봐요..ㅠ






어른들은 소노마 핫 페퍼 잭슬라이스 치즈와 계란 반숙 후라이를 얻었답니다.
이렇게 완성된 우리의 밥버거..
ㅋㅋㅋ
만들때는 시간이 걸려도...먹을때는 스피디하게....ㅋㅋ





후식으로..

바케트 빵에 치즈 올려서..먹었답니다..ㅋㅋ



간단하게 만든건데, 생각보다 그럴듯하죠? 

아이들과 같이 만들면 더 잼날꺼 같구요 ㅎ








 위 내용은 "이금기 소스 한 스푼"의 메아리은채맘님의 요리레시피를 각색한 내용입니다. (http://cafe.naver.com/leekumkee)

 이금기 소스를 이제 온라인에서 만나보세요. (http://shop.lkkkore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