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열전/굴소스 요리

영양만점! 맛있는 해물향이 솔솔~ 감칠맛이 좋은 굴소스 해물솥밥



부추와 해물을 넣어 뚝배기에 밥했어요

바다의 맛과 육지의 맛도 함께 느낄 수 있는 해물솥밭

감칠맛이 좋은 해물솥밥 드세요~







[재료]

모듬해물 1대접, 솔부추 1줌, 버섯1줌, 호박고지1줌, 양파반개

쌀 2인분준비, 굴소스 1스푼이하


양념간장 - 간장 1 : 식초 0.7 비율, 고추가루 1스푼,  잘게썬 솔부추 1~2스푼






1. 밥을 지을 쌀은 미리 물에 담궈 충분히 불려주세요 (저희 집은 쌀과 현미쌀로 준비)






2. 해물은 깨끗이 씻어 준비 해 주세요 (전 걍 손질된 냉동 모듬해물 이용했어요)






3. 버섯과 호박고지는 물에 불려주고, 양파는 잘게 썰어주시고, 솔부추는 먹기좋게 썰어 준비 해 주세요

    (저는 말린 표고버섯과 호박고지를 넣을거라 물에 불려주었어요)






4. 냄비에 참기름을 두르고 해물과 야채를 안익는순으로 넣어 살짝만 볶아주세요






5. 3에 불려두었던 쌀의 물기를 빼서 넣고, 굴소스를 1스푼 안되게 넣어 간을 살짝이 맞춰주세요






6. 5에 다시육수를 부어 밥을 지어주세요 (전 야매로다가 다시육수 대신 다시마를 걍 넣었어요)






7. 6의 밥을 뜸들일때 먹기좋게 썰은 솔부추를 올려 뚜껑덮어 뜸들여주시면 해물솥밥 완성입니다.






8. 해물솥밥과 잘 어울리는 솔부추를 쫑쫑 썰어놓은 양념장도 함께 준비해 비벼드세요






해물과 솔부추가 맛과 영양을 크로스했어요 







이날은 큰 새우등이없어 모듬해물로 대신해서 비쥬얼이 살짝 아쉽지만,

대신 모듬해물이라 먹기는 편하드라구요






새우 등 해물을 큼직한 아이들로 준비 해 밥지어주시면 좀 더 근사한~ 고급진 해물솥밥이 될꺼예요

솔부추간장과 함께 비벼먹음 맛 좋아요.




해물이 들어가 양념장에 식초넣었는데요~

식초 싫어하시는분들은 안 넣으셔도 되고, 취향껏 참기름 등 첨가하세요







위 내용은 "이금기 소스 한 스푼"의 복숭아반장님의 요리레시피를 각색한 내용입니다. (http://cafe.naver.com/leekumkee)

이금기 소스를 이제 온라인에서 만나보세요. (http://shop.lkkkorea.com)









2014/08/29 - [요리열전/굴소스 요리] - 야들야들 굴소스 새송이 버섯 볶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