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열전/이금기 레시피 뱅크

막힌 속을 뽷!! 초간단하게 만드는 해장라면! 얼큰 두반장 해장라면





안녕하세요 소스킹입니다 ^0^/



요즘 날씨가 너무 더워졌어요 ㅠㅠ
그래서 그런지 맥주가 늘 고프네요...하하핫

(물론 이웃님들도 그러실꺼라 생각... 됩니다 ^^;;)



어제는 맥주를 좀 격하게 즐기다 과음을 해버렸네요...;;


이럴 때 생각나는 오늘의 메뉴!

바로 쓰라린 속을 뽷 뚫어주는 얼~큰한 해장라면!




최근 3대천왕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에서

라면레시피를 소개하던데...


맥주도 거하게 먹었겠다!

소스킹도 질 수 없습니다!









오늘 소스킹이 준비한 메뉴는

두반장을 활용한 해장라면 입니다 :)



어때요?? 사진만 봐도 해장이 시원하게 되는것 같지 않나요? ㅎㅎ

백종원형님의 라면 레시피를 이길 수 있을지~

잇님들이 판단해주시길 바랍니다 (자신감!)





 오늘의 재료 소개 



소고기 불고기용 (또는 샤브샤브용) 100g

숙주 2 줌, 청양고추 1개, 라면 2봉

식용유 1 큰 술, 물 5컵 (1L)




 밑간 



이금기 중화 두반장 1.5 큰 술

다진 마늘 1큰 술, 청주 1 큰 술









불고기 소고기용은 키친타월로 눌러

핏물을 제거하고 2등분 해주세요!


청양고추는 어슷 썰기해줍니다!


(어슷썰고 눈비볐다가 피눈물 뽑은 건 비밀... ㅎㅎㅎ ㅠㅠㅠㅠ)









작은 그릇에 쇠고기와 밑간 재료를 넣어

버무려 줍니다! 이대로 5분 간 재워둘게요!









얼큰하고 시원한 국물에는 숙주가 빠질 수 없죠?!! ㅎㅎ


숙주는 체에 밭쳐 물에 헹궈

그대로 물기를 빼줄게요!









달궈진 냄비에 식용유를 두르고

밑간한 쇠고기를 넣어 중간불에서

2 분간 볶아 주겠습니다!









냄비에 물을 붓고 센 불에서
끓어오르면 라면 수프와 면을 넣고

2분간 더 끓여줄게요! 









면이 어느정도 익으면 숙주와 청양고추를 넣어

1분간 더 끓이면 두반장 해장라면 완성!!



아.. 정말 제가 만들었지만 시원칼칼얼큰한 맛이 너무 좋았어요 ㅋㅋ

다양한 라면레시피를 해 먹어 봤지만

역시 두반장 소스와 소고기의 궁합을 이길 수 있는

라면은 없었습니다!



여러분들의 라면 레시피는 어떤게 있나요??
댓글로 나만의 특급레시피를 소개해 주세요~



다음에도 매력 넘치는 레시피로

찾아오겠습니다  ^0^/ 그럼 안녕!







2016/05/24 - [요리열전/두반장 요리] - 부대찌개에 라면사리는 필수아닌가요? 부대찌개 황금레시피 공개!


2016/05/10 - [요리열전/두반장 요리] - 해물짬뽕라면! 이렇게 간단한데 이렇게 깊은 맛이?


2016/03/26 - [요리열전/굴소스 요리] - 맛있게 라면 먹는 초간단 레시피! 굴소스 라면 전골 만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