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열전/굴소스 요리

새우부추전 * 5분 만에 완성하는 막걸리 안주?!




맛도 최고! 모양도 최고!

새우부추전 만드는 법



 

*

안녕하세요, 소스킹입니다~

여러분, 오늘 아침 쌀쌀하지 않으셨나요?


저는 긴 팔 셔츠를 입었는데도

꽤 추워서 깜짝 놀랐어요ㅎㅎ

이제 정말 가을이 왔나 봐요 : )


이렇게 날씨가 쌀쌀해지면

생각 나는 게 하나 있는데요,

바로 달달~한 막걸리입니다!


무더운 여름엔 시원한 맥주를 즐겨 마셨다면,

선선한 바람이 부는 가을엔 역시 달달한 막걸리죠!


여러분은 막걸리 안주로

어떤 음식을 즐겨 드시나요?







뭐니 뭐니 해도 막걸리 안주로는 전이 최고죠?

김치전, 감자전, 호박전 등 전은 뭐든지 다 맛있지만,

제가 오늘 소개해드릴 전은

5분이면 충분한 간단 요리, 새우부추전입니다!


기본 부추전 베이스에 알새우를 올려

모양도 맛도 UP! 시킨 막걸리 안주예요 : )


또 부추전 바삭하게 만드는 꿀팁도 소개할 예정이니

모두 끝까지 집중해주세요..!ㅎㅎ


*

그럼 이제 간단 요리 새우부추전 만드는 법,

바로 시작해보겠습니다~!







< 새우부추전 >




* 재료


이금기 가리비관자 굴소스 1큰술,
냉동 새우 15마리, 양파 1/2개,
영양부추 한 줌, 부침 가루 1컵, 물 100ml






1

양파는 다지고 영양부추는 3~4cm 길이로 잘라주세요.




*

저는 한 입 크기로 작게 만들려고

부추도 짧게 썰었지만,

한 번에 크게 부치고 싶으신 분들은

5cm 이상으로 썰어주시면 됩니다 : )










2

큰 볼에 양파, 영양부추, 부침가루,

물, 굴소스를 넣고 잘 섞어주세요 : )




*

여기서 부추전 바삭하게 굽는 꿀팁 공개!


물은 얼음 물이나 냉장고에서 바로 꺼낸

아주 차가운 물을 사용해주셔야 해요~


별거 아닌 것 같지만 이런 작은 차이가

부추전 바삭하게 만드는 큰 차이가 됩니다 : )



 





3

달궈진 팬에 기름을 두르고

한 입 크기로 부추전을 올린 후

해동시킨 새우를 하나씩 올려주세요~







4

앞뒤로 노릇하게 익힌 후

접시에 예쁘게 담아 내면 완성!







*

맛도 모양도 최고인 부추전 만드는 법,

어떠셨나요? 정말 간단하죠?ㅎㅎ


이 레시피는 부침 반죽에 굴소스가 들어가

따로 간장 소스를 만들지 않아도

간간하게 즐기실 수 있습니다 : )


또 준비할 재료도 별로 없어서

간단 요리로 너무나 좋아요~


오늘은 선선한 가을바람과 함께

새우부추전과 막걸리를 즐겨보는 거 어떨까요?


그럼 저는 여기서 인사드리고

내일 더 맛있는 요리로 찾아오겠습니다 : )




레시피 속 이금기 가리비관자 굴소스를

바로 구매하고 싶으시다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