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열전/이금기소스 요리

드라이 카레 * 1시간 걸리는 드라이 카레! 15분 만에 만드는 법




혼밥 메뉴가 고민일 땐?

간단한 자취 요리!

드라이 카레 만드는 법




*

안녕하세요, 소스킹입니다!

오늘은 제가 즐겨 만드는

혼밥 메뉴를 소개하겠습니다 : )


저는 혼자 살다 보니

한 번에 만들어서

여러 번 먹을 수 있는

카레를 자주 만드는데요,


오늘은 일반적인 카레가 아닌

드라이 카레 만드는 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원래 정통 방식으로

드라이 카레를 만들려면,


육수를 조금씩 넣었다가

수분을 날리는 과정을

반복해야 해서

1시간 이상 걸린다고 해요~


하지만 제가 소개할 레시피는

이금기 농축치킨스톡을 활용해

시간을 대폭 줄일 수 있습니다!


그럼 소스킹 추천 자취 요리,

드라이 카레 만드는 법

지금 바로 시작합니다~




< 드라이 카레 >







* 재료


 이금기 농축 치킨 스톡 0.5큰술,

다진 돼지고기 150g,

 양파 1/3개, 당근 1/3개,

쪽파 4줄기, 카레 가루 2큰술,

 버터 1큰술, 계란 1개








1

당근과 양파는 잘게 다지고, 

쪽파는 줄기와 잎을 구분해

송송 썰어주세요!








2

달군 냄비에 버터를 넣고,

다진 돼지고기를 볶아주세요.








3

돼지고기 핏기가 사라졌을 때

당근, 양파, 쪽파 줄기 부분을

넣고 볶아주세요.







4

채소에서 수분 나올 때까지 볶다가

카레 가루를 넣어 잘 볶아주세요.







5

카레 가루가 풀어지면

이금기 농축치킨스톡을 넣어

간을 해주세요.








6

그릇에 밥을 담고,

드라이 카레를 올린 뒤

쪽파 잎 부분을 솔솔 뿌리고,

계란 노른자를 올리면 완성!







*

혼밥 메뉴로 좋은

드라이 카레 만들기,

어떠셨나요?


한 그릇 요리여서

설거지를 최대한 줄여야 하는

자취 요리로 딱이죠?ㅎㅎ


일반적인 묽은 카레보다

더 깊고 진한 맛이 나니

꼭 한 번 만들어보세요~


그럼 저는 여기서 인사드리고

내일 더 맛있는 레시피로 뵙겠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 )




레시피 속 이금기 농축치킨스톡을

바로 구매하고 싶으시다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