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열전/두반장 요리

짬뽕 수제비 * 비 오는 날엔 역시 국물 요리! 짬뽕 수제비 만들기




쌀쌀한 날씨에

생각나는 국물 요리!

얼큰 짬뽕 수제비 만드는 법




*

안녕하세요, 소스킹입니다.


여름이 지난지 얼마나 됐다고

아침저녁으로는 벌써

쌀쌀한 것 같아요~


특히 요즘엔 비가

오락가락해서 그런지

따뜻한 국물 요리가

생각나더라고요ㅎㅎ


그래서 오늘은

짬뽕 국물이 떠오르는

얼큰한 수제비 만드는 법을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 )







저는 평소에

매콤한 음식을 즐겨

짬뽕을 정말 좋아하는데요,


한 번도 짬뽕 국물에

수제비를 넣을 생각을 못 하다

이번에 처음 도전해봤어요!


근데 얼큰한 국물과

쫄깃한 수제비의 조합이

생각보다 더 좋더라고요ㅎㅎ


그럼 얼큰 짬뽕 수제비 만들기,

지금 바로 시작해볼까요?




< 짬뽕 수제비 >




* 재료


이금기 중화 두반장 2작은술,

시판 수제비 80g, 굴 100g,

새우 5마리, 배추 잎 3장,

양파 50g, 당근 40g,

불린 목이버섯 4개,

후추 약간, 물 800㎖,

식용유 1큰술, 설탕 약간




* 양념 재료


이금기 팬더양조간장 1작은술,

고춧가루 1큰술, 다진 마늘 1큰술






1

배추 잎, 양파, 당근은

한 입 크기로 썰어주세요.




2

굴과 새우를

먹기 좋게 손질해주세요.




3

냄비에 식용유, ①의 채소,

양념 재료를 모두 넣고

센 불에서 1분간

볶아주세요.




4

물 800㎖, 두반장을 넣고

센 불에서 끓어오르면

중간 불로 줄인 후

남은 재료를 모두 넣어주세요.


수제비가 익을 때까지

7~8분간 끓이면 완성!




*

비 오는 날 생각나는

짬뽕 수제비 만드는 법!

어떠셨나요?


이 짬뽕 국물은

미리 만들어 두셨다가

밥이나 면과 함께 먹어도

정말 맛있어요~


점점 쌀쌀해지는 날씨에

국물 요리가 생각난다면

짬뽕 수제비 만들기

도전해보세요!


그럼 저는 여기서 인사드리고

내일 더 맛있는 레시피로

돌아오겠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 )




레시피 속 이금기 중화 두반장,

이금기 팬더양조간장을

바로 구매하고 싶으시다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