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열전/이금기소스 요리

전복찜 * 소주 안주로 좋은 초간단 제철 전복 요리




10월 제철 음식

전복으로 만드는

매콤한 소주 안주!




*

안녕하세요,

소스킹입니다!


오늘이 벌써

9월의 마지막 날이네요~


다가오는 10월을 맞이해

오늘은 10월 제철 음식을

활용한 소주 안주 레시피를

소개해보겠습니다!ㅎㅎ


그 주인공은

바로 전복찜입니다 : )







오늘 제가 소개할 레시피는

일반적인 전복 요리와

조금 달라요!


탱글하게 잘 삶은 제철 전복을

딱 한 가지 소스만 올려 먹는

초간단 레시피입니다~


어떤 소스일지

궁금하시죠?ㅎㅎ


그럼 10월 제철 음식으로 만드는

초간단 소주 안주 레시피!

지금 바로 공개합니다~




< 전복찜 >




* 메인 재료


전복 5~6개,

잣가루 약간(생략 가능)




* 전복 삶을 물


대파 10cm,

양파 50g, 물 200㎖,

청주(또는 소주) 1큰술




* 소스 재료


이금기 중화XO소스 1큰술,

다진 청양고추 1개분,

다진 마늘 1작은술,

올리고당 1작은술







1

냄비에 전복 삶을 물

재료를 넣고 끓여주세요.


작은 볼에 XO소스를 포함한

모든 소스 재료를 넣고

골고루 섞어주세요.




2

전복을 손질한 후

평평한 부분을 아래 두고

井 자로 칼집을 내주세요.




3

①의 끓는 물에

전복을 넣고 뚜껑을 덮어

중간 불에서 5분간 삶아주세요.




4

삶은 전복은

체에 밭쳐 한 김 식힌 후

한 입 크기로 썰어주세요.




5

그릇에 전복을 담고

①의 소스를 나눠 올린 후

잣가루를 뿌리면 완성!




*

매콤한 XO소스를 곁들인

전복 요리! 어떠셨나요?


제철 맞아

살이 통통하게 오른 전복을

특별하게 요리하고 싶다면

꼭 따라 해보세요~


소주 안주로

아주 딱입니다ㅎㅎ


그럼 저는 여기서 인사드리고

내일 더 맛있는 레시피로

돌아오겠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 )




레시피 속 이금기 중화XO소스를

바로 구매하고 싶으시다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