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쉽고 간단한

얼큰 시원 해장라면

홍게 라면 만드는 법




*

안녕하세요, 소스킹입니다!


얼마 전 퇴근 후 마트에서

홍게 한 마리를 사 왔는데요~


술자리가 있던 다음날이라

어떤 요리로 활용할까 고민하다

평소에 먹는 라면에 넣어

해장라면을 끓여봤어요!


그 주인공은 바로

홍게 라면인데요 :)







어떠신가요?

평소 먹는 라면에

홍게를 활용해주었더니

비주얼도 살아나는 것 같지 않나요?


이금기 황두장,

이금기 중화 시즈닝 맛간장,

이금기 치킨파우더를 넣어주어

감칠맛과 깊은맛이 두배가 되었어요!


거기에 홍게를 넣어주어

국물이 더욱 깊고

시원해졌습니다!ㅎㅎ




< 홍게 라면 >







* 메인 재료


자숙 홍게 1마리, 물 800ml 

라면 1봉지, 대파 1줄기




* 양념 재료


이금기 황두장 4큰술,

이금기 중화 시즈닝 맛간장 1큰술,

이금기 치킨파우더 1/2작은술

고춧가루 4큰술, 식용유 6큰술, 설탕 약간







1

대파의 초록 부분은 어슷 썰고, 

흰 부분은 송송 썰어서

준비해 주세요~








2

식용유를 팬에 넉넉하게 두르고

파로 향을 내듯 달달 볶아줍니다.








3

파 향이 올라오면

이금기 황두장을 넣어

기름에 튀기듯이 볶아주세요 :)







4

어느정도 황두장이 볶아지면

이금기 시즈닝 맛간장을 넣고

불을 꺼주세요~!








5

양념이 따뜻할 때,

이금기 치킨파우더와

고춧가루를 넣고 잘 섞어주세요! 








6

깨끗이 씻은 홍게의

등딱지를 떼어낸 뒤

아가미, 내장을 제거해주세요~!


*

홍게가 아닌 새우,

차돌박이 등을

넣어주셔도 좋습니다 :)








7

물을 끓여 라면 수프 1/3개와 

라면 양념장을 1/2스푼 넣어주세요~







8

물이 팔팔 끓으면

라면을 넣어주세요.







9

라면이 익기 전

홍게를 넣어 함께 끓여주세요.


*

자숙 홍게가 아닌

일반 생물 홍게를 사용할 시, 

면보다 먼저 넣어주어

익힌 다음 면을 넣어주세요.







10

어슷 썬 대파까지

넣어주면 완성!







*

홍게 한 마리를 통째로 넣어

정말 푸짐했고 국물이 아주 시원해

속 제대로 풀릴 것 같지않나요?


제철 홍게와

세 가지의 이금기 소스가

깊은 맛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해준 것 같아요ㅎㅎ


지인들과의 술자리나

회식 다음날 제대로

해장하고 싶으시다면,

적극 추천드립니다!


그럼 저는 여기서 인사드리고

내일 더 맛있는 음식으로

돌아오겠습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레시피 속 이금기 황두장,

이금기 중화 시즈닝 맛간장,

이금기 치킨파우더를

바로 구매하고 싶으시다면?!




▼▼▼▼▼




 

  1. Favicon of https://sesack.tistory.com BlogIcon 세싹세싹 at 2020.01.08 13:51 신고 [edit/del]

    와 홍게 넣은 라면이라니~!! 이건 맛이 없을 수 없겠는데용 ㅋ
    국물이 정말 시원하고 맛있을 것 같아요^^

    Reply
  2. Favicon of https://moon104308.tistory.com BlogIcon 문moon at 2020.01.08 14:24 신고 [edit/del]

    홍게라면이 시원하고 감칠맛나겠습니다.
    고급진 라면 인데요. ^^

    Reply
  3. Favicon of https://memoryseung1224.tistory.com BlogIcon 청두꺼비 at 2020.01.08 16:33 신고 [edit/del]

    ㅠㅠ 홍게라면 생각만 해도 침이 고여요ㅠㅠ 레시피가 굉장히 따라하기 쉬워 보여요!!! 집에서 해봐야 겠습니다. :)

    Reply
    • Favicon of https://blog.lkkkorea.com BlogIcon 소스킹 at 2020.01.09 09:13 신고 [edit/del]

      집에서 꼭 한번 도전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ㅎㅎ
      청두꺼비님 말씀대로 간단한 레시피라서 쉽게 도전하실 수 있을 거예요 :)
      청두꺼비님,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4. Favicon of https://dragonphoto.tistory.com BlogIcon 드래곤포토 at 2020.01.08 18:01 신고 [edit/del]

    라면에 홍게를 넣으면 맛은 당연히 있겠지만 가격이 많이 뛸것 같네요

    Reply
    • Favicon of https://blog.lkkkorea.com BlogIcon 소스킹 at 2020.01.09 09:15 신고 [edit/del]

      가끔은 이렇게 먹는 것도 정말 매력 있으니 꼭 한번 도전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ㅎㅎ
      드래곤포토님,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5. Favicon of https://cuty7bear.tistory.com BlogIcon 큐곰 at 2020.01.08 19:11 신고 [edit/del]

    전에 라면에 홍게만 넣어서 먹었더니 좀 아쉬웠는데...
    확실히 이렇게 해야 제대로 된 홍게라면을 먹을 수 있는거였네요^^ㅎ

    Reply
    • Favicon of https://blog.lkkkorea.com BlogIcon 소스킹 at 2020.01.09 09:16 신고 [edit/del]

      홍게라면 드셔보신 적 있으시군요!
      홍게와 함께 이금기소스를 넣어주시면 깊은 맛이 훨씬 살아날 겁니다 :)ㅎㅎ
      오비누비님,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6. Favicon of https://191030.tistory.com BlogIcon ㄲ ㅏ누 at 2020.01.08 19:42 신고 [edit/del]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첫짤 보고 시중에 파는 음식으로 생각했어요
    두번째 사진보고 빵터졌네요
    바닥에 가지런히 ㅎㅎㅎㅎ
    실력이 좋으시네요
    맛있겠어요
    잘 보고 공감하고 갑니다~^^

    Reply
    • Favicon of https://blog.lkkkorea.com BlogIcon 소스킹 at 2020.01.09 09:17 신고 [edit/del]

      맛있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ㅎㅎ
      생각보다 쉬운 조리과정이니 꼭 한번 도전해보셨으면 좋겠어요!ㅎㅎ
      ㄲㅏ누님,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

  7. Favicon of https://sepaktakraw.life BlogIcon 모피우스 at 2020.01.08 21:24 신고 [edit/del]

    캬... 홍게의 포스가 끝내줍니다.

    Reply
  8. Favicon of https://kij4331.tistory.com BlogIcon 제주지킴이 at 2020.01.08 22:27 신고 [edit/del]

    황두장이라는걸 처음보네요
    맛이 너무 궁금합니다 ㅜㅜ먹어보고싶습니다ㅋㅋ

    Reply
  9. Favicon of https://alienworker.tistory.com BlogIcon 외계인노동자 at 2020.01.08 22:47 신고 [edit/del]

    치킨파우더만 있으면 깊은맛이! 맛있는정보 감사합니다!ㅎㅎ

    Reply
  10. Favicon of https://lsmpkt.tistory.com BlogIcon 가족바라기 at 2020.01.08 23:17 신고 [edit/del]

    라면에 홍게 국물이 정말 시원하고 감칠맛나 정말 맛있겠네요
    먹어보고 싶네요^^

    Reply
  11. Favicon of https://bubleprice.net BlogIcon 버블프라이스 at 2020.01.09 04:20 신고 [edit/del]

    홍게 라면 국물이 아주 시원할 것 같습니다^^

    Reply
  12. Favicon of https://xuronghao.tistory.com BlogIcon 공수래공수거 at 2020.01.09 08:29 신고 [edit/del]

    국물 시원하겠습니다.
    해장 제대로 되겠습니다.^^

    Reply
  13. Favicon of https://baristastory.tistory.com BlogIcon 몽찔 at 2020.01.10 16:13 신고 [edit/del]

    우와+_+ 이건 요리가 아니라 작품인데요! 비주얼도 멋지고 맛도 너무 좋아보입니다~

    Reply
  14. Favicon of https://too612.tistory.com BlogIcon 꿍스뿡이 at 2020.01.20 09:58 신고 [edit/del]

    맨 처음 봤을때는 라면스프+라면+홍게의 조합이지 않을까 싶었습니다.
    홍게에서 우러나오는 육수만으로도 충분할거 같단 생각이었거든요~ ㅎㅎ

    이금기 소스가 종류별로 다양하게 들어가니 맛은 더 깊고 풍부할거 같아용 ㅎㅎㅎ

    Reply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