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열전/굴소스 요리

야채볶음 * 금요일, 혼술과 함께할 간단한 술안주




집에서 만들 수 있는

간단한 술안주 추천

야채볶음 만드는 법




*

안녕하세요, 소스킹입니다!


드디어 기다리던 금요일!

금요일이네요 :)


오늘 퇴근 후

약속 있으신가요?


저는 이번 주가

조금 힘든 한주여서

곧바로 퇴근해 집에서

혼술을 즐길 예정이에요 :)


벌써부터 어떤

술안주를 만들지

고민이 되는데요!


근사하고 푸짐한

술안주도 좋지만

오늘은 가볍게 뚝딱

만들 수 있는 술안주를

선택하려고 합니다!ㅎㅎ


지난번 만들었던

초간단 소주 안주를

만들 예정이에요!







그 주인공은 바로

야채볶음인데요.


집에서 혼술하고 싶을 때

뚝딱 만들어 혼술타임에

바로 들어갈 수 있어

좋은 것 같더라고요!


그럼 초간단 술안주

야채볶음 레시피

지금 바로 시작해볼까요?




< 야채볶음 >




* 메인 재료


애호박 60g, 호두 60g,

연근 60g, 마(산약) 60g,

새송이버섯 50g, 잠두 50g,

연자 50g, 발제(올매) 50g,

감자전분 5g. 오뚜기 식용유 20g




* 양념 재료


이금기 황두장 25g,

이금기 프리미엄 굴소스 10g,

이금기 프리미엄 노추 10g,

오뚜기 참기름 20g, 설탕 15g







1

황두장, 굴소스, 노추,

설탕을 섞어 소스를

만들어주세요 :)




2

호두는 물에 불려

껍질을 벗긴 다음

달군 냄비에 넣고 약불에서

노릇하게 될 때까지 구워주세요!




3

연근, 마, 발제를

깨끗이 씻어 껍질을 벗기고

호박, 새송이와 함께

연밥, 잠두콩 크기로 썰어

감자전분을 무친 후

튀겨주세요.




4

달군 팬에

식용유를 두른 후

소스를 넣고 볶다가

②의 튀긴 재료를 넣어

재빨리 볶아준 후

참기름을 넣어

접시에 담아내면 완성!




*

제가 소개해드린

야채볶음 만드는 법

어떠셨나요?



이금기 황두장,

이금기 프리미엄굴소스,

이금기 프리미엄 노추로

야채볶음의 간을 맞춰주었어요!


이보다 더 좋은

안주가 있을까 싶은데요?!


안에 들어가는 재료를

모두 준비하실 필요는

없을 것 같아요~


냉장고에 잠들어있던 재료들

이번 기회에 소진하시는 것도

괜찮은 방법일 것 같네요!ㅎㅎ


오늘, 금요일 저녁

맛있는 혼술 안주로

우리 집을 조용하고,

분위기 있는 혼술집으로

만들어 보시면 어떨까요?



그럼 저는 여기서 인사드리고

내일 더 맛있는 레시피로

돌아오겠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레시피 속 이금기 황두장,

이금기 프리미엄 굴소스,

이금기 프리미엄 노추를

바로 구매하고 싶으시다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