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열전/굴소스 요리

유산슬 라면 * 술안주 베스트메뉴 유산슬 라면 만들기!




신선한 재료 가득!

술안주로 딱 좋은

유산슬 라면 만드는 법




*

안녕하세요, 소스킹입니다!


주말 잘 보내셨나요?ㅎㅎ


저는 이번 주말에

되도록 밖에 나가지 않고

집에서 휴식했는데요!ㅎㅎ


밀린 집안일도 하고

맛있는 요리도

만들어 먹었어요:)


얼마 전 티비에서

먹음직스러운 라면요리가 소개되어

다음에 꼭 만들어 보자했었던

요리도 저녁 혼술안주로

드디어 해먹었어요!ㅎㅎ


제가 만들어 본 요리는

바로 유산슬 라면인데요!


신선한 재료들을 듬뿍 넣어주어서

마지막까지 열심히 먹었습니다!ㅎㅎ




 



생각보다 다양한 재료가

유산슬 라면에 들어가서

조리과정이 어렵다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실 것 같은데요~


오늘 제가 알려드린 레시피대로

이금기 팬더 굴소스와

이금기 중화 시즈닝 맛간장,

이금기 치킨파우더의 비율을

정확히 맞춰주신다면

꼭 성공하실겁니다!


소스의 양이

정말 중요하거든요!ㅎㅎ


그럼 유산슬 라면

맛있게 끓이는 법

지금 바로 소개해드릴게요!




< 유산슬 라면 >







* 메인 재료


부추 50g, 대파 1/2개,

새송이 2개, 팽이버섯 1봉지,

황백지단 약간씩, 마늘 4쪽,

돼지 안심 100g, 라면 2인분,

칵테일 새우 10-15마리




* 볶음양념 재료


이금기 팬더 굴소스 2큰술,

전분물 약간 (전분:물=1:1),

맛술 1큰술




* 육수 재료


이금기 중화 시즈닝 맛간장 1큰술, 

이금기 치킨파우더 2큰술, 

참기름 1큰술, 설탕 1/2큰술,

맛술 1큰술







1

팽이버섯은 아래를 자르고,

새송이버섯과 부추는 6cm 길이로

썰어 준비해주세요.







2

마늘은 편으로 썰고

대파는 어슷 썰어 준비해주세요







3

돼지고기 안심은

핏물을 닦아내고

6cm 길이로 채 썰어

준비해주세요!








4

팬에 기름을 두르고

대파와 마늘을 볶다가

향이 날 때쯤 돼지고기를 넣고

잘 볶아주세요 :)







5

돼지고기의 겉면이 익을 때쯤

새송이버섯, 새우, 맛술을 넣어

센 불에서 볶아주세요.







6

돼지고기가 어느 정도 익으면

이금기 팬더 굴소스 2큰술을

넣어 간을 맞춰주세요.







7

돼지고기가 완전히 익으면

부추, 팽이버섯을 넣고

숨이 죽기 전에

전분물을 넣어

걸쭉하게 만들어주세요.







8

라면 면은 끓는 물에 삶아 

찬물에 헹궈 준비해주세요!








9

물 1L에 이금기 중화 맛간장,

이금기 치킨파우더를

분량만큼 넣어 간을 맞추고

육수가 끓으면 참기름, 설탕을 넣어

육수를 완성해주세요!








10

그릇에 면을 담고

볶아둔 토핑을 올린 뒤

육수를 적당량 넣어주세요.

(1인분 권장량 500ml)







11

고명으로 황백지단을 올려

마무리하면 완성!







*

술안주 베스트 메뉴

유산슬 라면 만들기

어떠셨나요?


국물이 있어 소주 안주로

이만한 게 없을 것 같죠?


제가 최근에 먹었던 술안주 중

베스트가 아니었나 싶어요!ㅎㅎ


술안주 또는 야식 메뉴로

적극 추천드릴게요!ㅎㅎ


그럼 저는 여기서 인사드리고

내일 더 맛있는 음식으로

돌아오겠습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레시피 속

이금기 팬더 굴소스

이금기 중화 시즈닝 맛간장

이금기 치킨파우더를

바로 구매하고 싶으시다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