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열전/굴소스 요리

찜닭 * 밖에서 사 먹는 그 맛 그대로!




누구나 좋아하는 요리

집에서 만들어 먹자!

찜닭 만드는 법




*

안녕하세요, 소스킹입니다!


닭을 활용할 수 있는

요리가 많다는 건

모두 아실 거라 생각하는데요~


그래서 닭 요리

안 좋아하시는 분들

많이 없죠~ㅎㅎ


저 또한 닭으로 만든

요리를 정말 좋아해요!

맥주 안주로 이보다 더

좋은 게 없거든요ㅎㅎ


그중에서도 최근에 빠진

찜닭 레시피를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어떠신가요?!

매콤함이 느껴지면서

찜닭에서 윤기가 흐르죠?


명절이 지난지 오래되지 않아서

살짝 매콤하게 먹고 싶었어요!


그래서 이금기 황두장과

이금기 프리미엄 굴소스,

이금기 프리미엄 노추를

활용하여 양념을 해주었어요 :)!


매콤하면서 감칠맛이 나고

식감은 쫄깃하면서 촉촉했습니다!


술안주로도

정말 좋았던 찜닭!


그럼 지금 바로 소개해드릴게요!




< 찜닭 >




* 메인 재료


다진 마늘(튀김) 3g, 오뚜기 식용유 약간,

중화햄 10g(일반 햄으로 대체 가능),

닭 다리 살 3개, 다진 삼겹살 30g,

다진 생강 5g, 마른 새우 10g,

진피 5g, 다진 고추 5g




* 양념 재료


이금기 황두장 50g,

이금기 프리미엄 굴소스 10g,

이금기 프리미엄 노추 3g







1

닭 다리 살은 뼈를 제거한 후

노추를 넣어 2분 정도

재워주세요 :)




2

달군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①의 닭 다리 살을 넣어

약한 불에서 익혀주세요!




3

②에 다진 삼겹살을 넣어 볶다가

마른 새우, 중화햄을 넣어

같이 볶아 준 후 생강가루,

다진 마늘(튀김), 다진 고추,

황두장, 굴소스, 노추를 넣어

소스를 만들어주세요~!




4

③의 소스에

②의 닭 다리 살을 넣고

냄비에 넣어 20분간 쪄주면 완성!




*

제가 소개해드린

찜닭 레시피 어떠셨나요?


오늘 소개해드린 레시피가

생각보다 어렵지 않기 때문에

그대로만 따라 해주신다면,

어렵지 않게 성공하실 거예요!


이거 하나만 있으면

맥주가 술술 들어갈 테니

과음에 주의하시고요!ㅎㅎ


그럼 저는 여기서 인사드리고

다음에 더 맛있는 레시피로

돌아오겠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레시피 속 이금기 황두장,

이금기 프리미엄 굴소스,

이금기 프리미엄 노추를

바로 구매하고 싶으시다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