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열전/굴소스 요리

벚꽃 볶음밥 * 봄기운 물씬! 벚꽃 구경 대신 벚꽃 볶음밥




혼밥 메뉴,

도시락 메뉴로 좋은

벚꽃 볶음밥 만드는 법




*

안녕하세요! 소스킹입니다 :)


주말이 되니 날씨가

더 따뜻해졌네요!


이런날 밖에 나가

꽃구경도 하고 그래야 하는데

맘 편이 나가지 못해

아쉽기만 하네요~


그래서 오늘 저는 

밖에서 꽃구경하는 대신!

저희 집 식탁에서 꽃구경을

해보려고 합니다!ㅎㅎ


식탁에서 꽃구경을 어떻게 해?!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죠?







이렇게 벚꽃 볶음밥으로요!

어떠신가요?!


식탁에서 벚꽃 구경하기

어렵지 않죠?ㅎㅎ


볶음밥에는 역시 굴소스가

빠질 수 없잖아요~


이금기 팬더 굴소스를 활용해

볶음밥에 맛있게 간해주었는데요!


저는 이제 볶음밥 하면

당연히 굴소스가 떠오르는데!


이웃님들은 어떠신가요?ㅎㅎ


굴소스가 볶음밥 황금 레시피의

핵심인 거 모두들 아시죠?!


특별히 이 메뉴는

혼밥 메뉴로도 좋지만

직장인 점심 도시락으로도

간편해서 아주 좋을 것 같아요!




< 벚꽃 볶음밥 >




* 재료


이금기 팬더 굴소스 (파우치형) 1큰술 반,

밥 1공기, 파프리카 1개,

양파 1/2개, 베이컨 3줄,

계란 3개, 꽃모양 틀




1

파프리카와 양파는

사방 0.5cm 크기로 썰어주고,

베이컨은 0.5cm 폭으로

썰어서 준비해 주세요!




2

달군 팬에 식용유를 두른 후

베이컨을 넣고 중간불에서

30초간 볶다가 약한 불로 줄인 후

밥을 넣고 1분 볶아주세요~




3

②에 양파를 넣고 1분,

파프리카를 넣고 30초간 볶다가

약한 불로 줄인 후 밥을 넣고

1분간 볶아주세요 :)




4

이금기 팬더 굴소스를

한 스푼 반 정도 넣은 후

1분간 더 볶아주세요.




5

둥글게 만들어 그릇에

밥을 담아주세요 :)




6

계란 3개를 준비한 후

노른자만 따로 분리해 주세요~




7

분리한 노른자를 저어주세요~




8

달군 팬에 노른자 지단을

만들어 준비해 주세요!




9

노른자 지단에 꽃 모양 틀을

찍어 꽃지단을 만들어주세요 :)




10

꽃지단을 준비된 볶음밥 위에

올려주면 벚꽃 볶음밥 완성!




*

제가 소개해드린

벚꽃 볶음밥 레시피!

어떠셨나요?!


주말에 혼밥 예정이시거나

돌아오는 월요일 도시락 메뉴를

고민하고 계신다면!


봄 기운 가득한 이색 볶음밥

벚꽃 볶음밥을 추천드릴게요!ㅎㅎ




그럼 저는 여기서

인사드리겠습니다 :)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레시피 속

이금기 팬더 굴소스를

바로 구매하고 싶으시다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