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열전/굴소스 요리

삼선짬뽕 * 비 오는 날 생각나는 소주 안주




비 오는 날 소주 안주로

생각나는 해산물 가득

삼선짬뽕 만드는 법


*

안녕하세요, 소스킹입니다!


어제저녁부터

날씨가 쌀쌀하더니

오늘은 비가 오네요~


비 오는 날에는 유독

국물요리가 많이

생각나지 않나요?


혼술을 좋아하는 저로서는

비 오는날 소주 안주로

국물 안주를 많이 생각하는데요!


삼선짬뽕은 술안주 요리로도

적극 추천드릴게요!ㅎㅎ







얼큰한 국물이 오늘 같은 날과

잘 어울리지 않나요?


삼선짬뽕은 시원하면서도

얼큰한 국물이 매력인데요!


시원하고, 얼큰한 국물의 비밀은

바로 각종 해산물과

이금기 프리미엄 굴소스,

이금기 중화 두반장,

이금기 농축치킨스톡,

이금기 팬더양조간장입니다!


치킨스톡과 굴소스로 감칠맛을

팬더양조간장과 두반장

그리고 해산물로 시원한

국물 맛을 내주었어요!


해물짬뽕이라 그런지

해산물의 식감도 아주 좋았거든요!


역시 소주 안주로

이만한 게 없는 것 같아요!


그럼 그 맛있는 레시피

지금 바로 소개해드릴게요~




< 삼선짬뽕 >




*메인 재료


이금기 프리미엄 굴소스 5g,

이금기중화 두반장 5g,

이금기 농축치킨스톡 5g,

이금기 팬더양조간장 3g,

홍합 100g, 생면 120g,

양파 1/3개, 당근 1/10개,

청경채 1개, 돼지 호박 1/10개,

참기름 1g, 고춧가루 1/2작은술,

배추 1/2장, 물 500ml, 백후추 1g,

오징어 40g, 생새우 30g, 주꾸미 20g,

절단 낙지 30g, 조갯살 20g, 식용유 1큰술,

고추기름 2/3큰술, 소금 4g, 다진 마늘 10g





 


1

농축치킨스톡을

물에 섞어 주세요!




2

양파, 당근, 돼지 호박은

채 썰어 준비해 주세요~




3

배추는 채 또는 편으로 썰고

청경채는 밑동을 잘라주세요 :)




4

오징어는 칼집을 넣고

편으로 썰어 준비해 주세요!




5

팬에 기름을 두르고,

준비한 야채와 해물, 고춧가루를

넣고 볶아주세요~




6

고추기름을 넣고

야채가 숨이 죽을 정도로

볶아 준비한 육수를 넣어주세요!




7

육수가 끓으면 프리미엄 굴소스,

중화 두반장, 팬더양조간장,

소금을 넣고 간을 맞춘 후

참기름을 조금 넣어주세요!




8

생면을 삶아서 찬물에 헹군 후

다시 끓는 물에 데쳐 물기를 제거하고

면 그릇에 담아주세요~




9

간을 맞춘 짬뽕을

면 위에 담아주면 완성!




*

제가 소개해드린

삼선짬뽕 레시피 어떠셨나요?


오늘처럼 비 오는 날 

퇴근 후 집에서 혼술 하실

계획이시라면!


혼술 안주로 얼큰, 시원한

국물이 일품인 삼선짬뽕

어떠신가요?!


짬뽕 국물이 매콤하고 시원해

술이 술술 들어갈 수 있으니

주의하시고요!ㅎㅎ


그럼 저는 여기서 인사드리고

다음에 더 맛있는 레시피로

돌아오겠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레시피 속

이금기 프리미엄 굴소스,

이금기 중화 두반장,

이금기 농축치킨스톡,

이금기 팬더양조간장을

바로 구매하고 싶으시다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