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열전/굴소스 요리

사천 짜장 * 불 맛 가득 화끈한 사천 짜장 레시피




불 맛나는 짜장 레시피

사천 짜장 만드는 법


*

안녕하세요. 소스킹입니다!

짜장 시리즈로는

벌써 네번째네요!ㅎㅎ


이번 기회에 이웃님들 모두

취향에 맞는 짜장을

찾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짜장 레시피는

바로 사천 짜장인데요!


오늘은 매운맛과 불 맛을

즐기시는 분들이 좋아하실만한

레시피가 될 것 같아요!ㅎㅎ







사천 짜장답게

화끈하고 매콤해 보이죠?


사용한 소스로는

이금기 프리미엄 굴소스와

이금기 팬더양조간장,

이금기 중화 두반장

이렇게 세 가지 소스를

사용했어요!ㅎㅎ


굴소스로 감칠맛을 업 시켜주고,

두반장과 팬더양조간장으로

매콤 짭조름한 맛을 더해줬어요!


여기에 화끈한 불 맛을 위해

고추기름을 추가해 주었는데요!


고추기름이 이금기 소스와

잘 어우러져서 불 맛 제대로 나는

사천 짜장이 완성되었어요~


그럼 그 레시피

지금 바로 소개해드릴게요!




<사천 짜장>




*메인 재료


이금기 프리미엄 굴소스 50g,

이금기 팬더양조간장 100ml,

이금기 중화 두반장 3큰술,

돼지고기 간 것 300g,

다진 생강 1/2큰술,

고추기름 20ml,

설탕 50g, 쥬키니 1개,

육수 200ml, 깐 양파 5kg







1

적당한 크기로

양파와 호박을 썰어주세요!




2

돼지고기를 달군 팬에

기름을 넣고 볶다가

프리미엄 굴소스, 다진 생강,

팬더 양조간장을 넣어주세요~




3

간장 향이 나면

양파, 호박, 설탕을 넣고

볶아주세요 :)




4

양파가 투명해지면

중화 두반장을 넣고 볶아주세요!




5

두반장이 풀어지고 볶아지면

육수를 넣고 간을 본 후

전분 물로 농도를 맞추면 완성!




*

제가 오늘 소개해드린

사천 짜장 레시피!

어떠셨나요?


이로써 네 가지의 짜장 레시피를

모두 소개해드렸는데요!ㅎㅎ


이웃님들께서는

제가 소개해드렸던

짜장 레시피 중

어떤 맛의 짜장이

취향에 맞으셨나요?ㅎㅎ


그동안 소개해드렸던

짜장 레시피가

기본적인 조리과정은

비슷하기 때문에

도전해보시면 다음에는 분명 쉽게

만드실 수 있을겁니다!ㅎㅎ


짜장면으로 드셔도 좋고,

밥을 넣어 짜장밥으로 드셔도

좋을 것 같아요 :)


그럼 저는 여기서 인사드리고

내일 더 맛있는 레시피로

돌아오겠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레시피 속

이금기 프리미엄 굴소스,

이금기 팬더양조간장,

이금기 중화 두반장을

바로 구매하고 싶으시다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