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열전/두반장 요리

봄나물 비빔면 * 출출할 때 먹기 좋은 10분 컷 야식 레시피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초간단 야식 메뉴

봄나물 비빔면 만드는 법




*

안녕하세요, 소스킹입니다!


저는 어제는 퇴근 후

일찍 집에 들어왔어요 :)


모처럼 금요일이라

혼자 금요일을 즐기며

시간을 보냈습니다ㅎㅎ


늦은 시간 입이 심심해

간단한 야식도 만들어 먹었어요!


제가 만든 야식 메뉴는

바로 봄나물 비빔면인데요!


마침 지난번 사용하고 남은

봄나물이 냉장고에 있어

제철 식재료 봄나물도

활용해보았습니다 :)







완성된 봄나물 비빔면이

정말 먹음직스럽지 않나요?


오늘 제가, 집에서 만드는 비빔면도

충분히 맛있을 수 있다는 걸 알려드릴게요!


그 비밀은 비빔면 양념장에 있는데요!


양념장을 만들 때

이금기 중화 두반장을 활용했어요!


두반장과 설탕, 식초만 있으면

맛있는 비빔면 소스 완성입니다 :)


매콤함과 새콤함 그리고

달콤함까지 잡아 주어

비빔면의 감칠맛이

예술이더라고요!ㅎㅎ




< 봄나물 비빔면 >







* 메인 재료


참나물 50g, 미나리 50g, 돌나물 50g,

중면 200g, 새싹채소 50g




* 양념 재료


이금기 중화 두반장 2큰술,

설탕 3큰술, 식초 3큰술







1

봄나물은 깨끗이 씻고

5cm 길이로 썰어주세요~







2

끓는 물에 중면을 넣고

삶은 뒤 건져 찬물에 헹궈

물기를 제거해 주세요 :)


*

면을 삶을 때 중간에 3번 정도

찬물을 부어주면 면이 더욱 쫄깃해져요!








3

이금기 중화 두반장과

양념재료를 잘 섞어주세요!







4

삶은 면 위에

양념소스를 끼얹고

봄나물을 올려주면 완성!







*

제가 소개해드린 10분 컷

야식 레시피 어떠셨나요?


비빔면 양념장을

쉽게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요리 초보자분들에게도

적극 추천드리는 야식 메뉴입니다!


그리고, 놓쳐서는 안 될 포인트!


완성된 비빔면 위에

향긋한 제철 봄나물을

듬뿍 올려주는 거 잊지 마세요!


입안 가득 향긋함이 맴돌아

기분 좋은 야식 타임이

될겁니다!ㅎㅎ


그럼 저는 여기서 인사드리고

다음에 더 맛있는 음식으로

돌아오겠습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




레시피 속

이금기 중화 두반장을

바로 구매하고 싶으시다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