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열전/두반장 요리

빨간물떡 * 매콤한 떡볶이 양념과 가래떡의 만남




떡볶이 양념 가득

가래떡을 활용한 맥주 안주

빨간물떡 만드는 법




*

안녕하세요, 소스킹입니다!


저는 평소 혼맥 할 때

맥주와 떡볶이 조합을

정말 좋아하는데요!ㅎㅎ


분식 메뉴는 언제, 어떻게 먹어도

맛있는 것 같아요~ㅎㅎ


매콤 달콤한

떡볶이 양념과 맥주가

그렇게 잘 어울리더라고요!


그래서 며칠 전

맥주와 함께 먹을 안주

떡볶이를 만들까 하다가


냉동실에 잠들어있던

가래떡을 발견했어요!


가래떡을 활용해

쫄깃한 떡과 양념을

입안 가득 넣을 수 있게

만들어 보기로 했습니다 :)


그 주인공은 바로

빨간물떡인데요!


제가 만들었던 빨간물떡 레시피

지금 바로 소개해드릴게요!







어묵과 떡을 하나씩

꼬치에 끼워주었거든요!


티비 보면서 먹기

정말 편하더라고요!ㅎㅎ


양념으로는

이금기 중화 두반장,

이금기 치우챠우 칠리오일,

이금기 농축치킨스톡을 활용해

매콤함과 달콤함을 살려주었어요!


매콤하면서도 달콤한 게

이 레시피의 포인트죠!ㅎㅎ




< 빨간물떡 >







* 메인 재료


가래떡 4줄, 어묵 200g,

청양고추 1개, 대파 1줄기




* 양념 재료


이금기 중화 두반장 1 1/2큰술,

이금기 치우챠우 칠리오일 1/2큰술,

이금기 농축치킨스톡 1큰술,

맛술 1큰술, 케챂 1 1/2큰술,

설탕 1큰술, 물엿 2큰술,

고춧가루 1작은술







1

청양고추와 대파는 송송

썰어서 준비해주세요!








2

가래떡과 어묵을 꼬치에

끼워 준비해주세요 :)








3

이금기 농축치킨스톡을

제외한 양념 재료를

한데 넣고 섞어주세요!







4

팬에 물 500ml를 넣고 끓이다

이금기 농축치킨스톡을 넣어주세요!







5

육수가 끓으면 만들어둔

양념장을 넣고 잘 섞어주세요~







6

양념장이 모두 풀어지면

어묵과 떡을 넣고 국물을

끼얹어가며 익혀주세요~







7

떡이 말랑해지면

썰어둔 청양고추를 

넣고 약불로 졸여주세요!







8

어묵과 떡을 그릇에 담아내고

대파를 얹어 마무리하면 완성!







*

제가 소개해드린

빨간물떡 레시피

어떠셨나요?ㅎㅎ


저는 평소에 떡볶이를

자주 만드는 편인데

떡볶이 떡 대신 가래떡을

활용해 만드는 것도

매력있는 것 같아요!


맥주 한 잔 빨간물떡 한 입으로

간만에 혼술 제대로 즐겼습니다!ㅎㅎ


집에 잠들어있는 가래떡이 있다면

오늘 제가 소개해드린 레시피

도전해보세요!ㅎㅎ



그럼 저는 여기서 인사드리고

내일 더 맛있는 음식으로

돌아오겠습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레시피 속

이금기 중화 두반장,

이금기 치우챠우 칠리오일,

이금기 농축치킨스톡을

바로 구매하고 싶으시다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