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열전/두반장 요리

꼬막 비빔밥 * 2월의 제철 식재료 꼬막을 활용한 매콤 비빔밥



직장인 스트레스

매콤한 요리로 날려버리자!

꼬막 비빔밥 만드는 법




*

안녕하세요, 소스킹입니다!


저는 평소에 퇴근 후

집에서 만들어 먹는 저녁을

좋아하고, 즐기는데요!ㅎ


최근에 바빠서

그렇게 하지 못한 것 같아

어제는 맛있는 저녁을

만들어 먹었어요!


어제 만들었던

저녁 메뉴의 주재료는

바로 꼬막인데요!


제철 음식 꼬막을 활용한

매콤한 꼬막 비빔밥입니다 :)







계란으로 곰돌이를 만들어

올려봤는데, 어떠세요?

귀엽지 않나요?ㅎㅎ


꼬막에는 단백질과 비타민,

필수 아미노산이 균형 있게

들어있다고 하네요!


그런 꼬막에

이금기 중화 두반장,

이금기 팬더양조간장을 활용해

짭조름함과 매운맛을

팍팍 추가해줬어요!


일 때문에 쌓인 스트레스가

한방에 날아가는 것 같은

매콤함이었습니다!ㅎㅎ




< 꼬막 비빔밥 >




* 재료


꼬막 500g, 홍고추 1개,

부추 100g, 청양고추 1개,

체다 슬라이스 치즈 1장,

청주 3큰술, 밥 1공기,

계란 1개, 김 약간




* 양념 재료


이금기 중화 두반장 2큰술,

이금기 팬더양조간장 2큰술,

고춧가루 2큰술, 설탕 2큰술,

깨소금 2큰술, 참기름 1큰술




1

소금물에 꼬막을 넣고

어두운 곳에 2시간 이상

보관하여 뻘을 제거하고

깨끗이 씻어주세요 :)




2

냄비에 물을 넉넉히 넣고

꼬막, 청주를 넣어주세요.




3

10-15분 삶은 후

찬물에 헹궈주세요.




4

홍고추, 청양고추는 송송 썰고,

부추는 3-4cm 길이로

썰어주세요.




5

양념재료를

한데 섞어주세요.




6
숟가락을 활용하여
삶아 놓은 꼬막 껍데기를
제거해주세요!



7
따뜻한 밥에 양념장과
꼬막, 채소를 넣고
섞어주세요~



8
계란은 삶아서
가로로 썰어준 뒤
김가루, 치즈를 이용해
곰 얼굴을 만들어주세요.



9
꼬막 비빔밥에
계란 곰돌이를 올리면 완성!



*

저는 제철 꼬막으로

꼬막무침을 먼저 만들고.

남겨둔 꼬막무침으로

꼬막 비빔밥을 만들었어요!


한 가지 제철 식재료로

두 가지의 메뉴를 뚝딱!

만들 수 있어 좋았습니다!


오늘 저녁 뭐 먹지? 하는

직장인분들이 계신다면

2월의 제철 식재료 꼬막을

활용한 꼬막 비빔밥

어떠신가요?


그럼 저는 여기서

인사드리겠습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




레시피 속

이금기 중화 두반장,

이금기 팬더양조간장을

바로 구매하고 싶으시다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