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열전/이금기소스 요리

파채 라면 * 비오는 날 생각나는 칼칼한 라면 레시피

 

 

 

비오는 날 생각나는

매콤 칼칼 파채 라면 만들기

 

 

 

*

안녕하세요. 소스킹입니다!

 

어제부터 비가 많이 오고 있네요~

기온도 더 내려간 것 같네요!

 

그래서 오늘은

비오는날 생각나는 음식으로

준비해봤습니다ㅎㅎ

 

 

 

 

 

 

칼칼한 국물이 일품인

파채 라면 레시피에는

이금기 치킨파우더를 활용했는데요~

 

감칠맛을 위해 활용한 치킨파우더는

다양한 요리의 육수 베이스로도

많이 사용하고있습니다 :)

 

그럼 지금 바로 시작할게요!

 

 

 

* 재료(2~3인분)

 

오뚜기 라면사리2개,

콩나물 2줌(100g), 대파채 100g,

송송 썬 청양고추 2채분, 달걀 2개,

사각 어묵 2장, 김가루 3큰술,

오뚜기 고추맛기름 1큰술

 

 

 

* 국물 재료

 

이금기 치킨파우더 4큰술,

물 8컵(1.6L

 

 

 

* 양념 재료

 

이금기 팬더양조간장 1과 1/2큰술

고춧가루 3큰술,

다진 마늘 1큰술

 

 

 

 

 

 

1

냄비에 국물 재료를 넣어

센 불에서 끓여주고,

콩나물은 체에 밭쳐 씻은 후

물기를 빼주세요.

 

 

 

2

대파채는 2~3등분하고,

어묵은 길이로 2등분한 후

1.5cm 두께로 썰어주세요.

 

 

 

3

①의 국물에 콩나물을 넣고

중간 불에서 3분간 끓여주세요.

 

 

 

4

라면사리, 어묵, 양념 재료를 넣어

중간 불에서 2분간 끓여주세요.

 

 

 

5

청양고추, 달걀, 고추맛기름을 넣고

중간 불에서 1분간 끓여주세요.

 

 

 

6

그릇에 ⑤를 담은 후

대파채, 김가루를 올려주면 완성!

 

 

 

*

비오는날 어울리는

국물요리로 추천드린

파채 라면 레시피!

어떠셨나요?

 

오늘 저녁, 야식으로

콩나물과 대파채 듬뿍 넣고

시원 칼칼하게 만들어보세요 :)

 

그럼 저는 여기서 인사드리고

내일 더 맛있는 레시피로

돌아오겠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

 

 

 

레시피 속

이금기 치킨파우더

바로 구매하고 싶으시다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