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열전/이금기소스 요리

아삭아삭 봄나물~ 상큼한 봄동달래 겉절이

이름을 무어라 지을까??

 

봄동 겉절이..달래 겉절이..

 

둘이 합쳐

봄동달래 겉절이 입니다..ㅎㅎ

 

 

요즘 봄나물이 가득이라

정말 입이 행복하네요.

 

저는 나물종류를 참말로 좋아해서

요즘 입이 호강하네요.

 

특히나 갓버무린 김치를 좋아하는 분이라면

요거 하나면 그냥 밥한공기 뚝딱이지요.

 

따뜻한 밥위에

갓버무린 겉절이.

 

음..생각만 해도 군침이 꼴깍 넘어갑니다요~~



봄동달래 겉절이






겉절이는 먹기 직전에 버무려서 먹어야

물도 생기지 않고..

재료 본연의 맛을 느낄수 있지요..





[재료]


봄동 , 달래

 

연두 1큰술 , 고춧가루 1 , 칠리소스 1작은술 , 매실액 1 , 검은깨약간

 

 

재료는 정말 간단하지요..






봄동은 큰것은 길게 잘라주시고.

달래도 먹기좋게 잘라줍니다.






액젓대신 천연콩발효 조미료 연두1큰술 넣었어요.

 

무침요리에 넣으면 좋아요.






이금기 스리랏차 칠리소스.

 

뒷맛이 매콤한 것이

톡쏘는 맛이 참 매력적이에요.






티스푼 1큰술 넣어줍니다.






나물류는 살살 버무려야

풋내가 안나는거 잘아시요..

 

먹기 직전에 살살 버무려 줍니다.







봄이구나~~~

 

 

향긋한 봄나물이 오른 밥상을 보니

정말 봄이 성큼성큼 다가오는걸 느낄수 있네요.






상큼한 겉절이와 함께 하면 더욱 좋은

목삼겹을 조금 준비해서 함께하니

이보다 더 좋을순 없네요..

 

 

아~~~ 한입 드세요..





봄이라 나른하고..

피곤은 몰려오고..

 

상큼한 봄나물 가득한 밥상으로

준비하세요..

 

전 매일매일 상큼한 봄나물과 함께하니

아주 그냥 행복하네요.


오늘 식탁에도 상큼상큼한

봄동겉절이 올려야 되겠어요.. ^^*







위 내용은 "이금기 소스 한 스푼"의 써니규니님의 요리레시피를 각색한 내용입니다. (http://cafe.naver.com/leekumkee)

이금기 소스를 이제 온라인에서 만나보세요. (http://shop.lkkkorea.com)








2015/03/15 - [요리열전/이금기소스 요리] - 집에 남은 재료들을 숨풍숨풍 썰어 만드는 쇠고기 해선장 볶음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