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열전/굴소스 요리

언제나 실패없는 레시피 :) 굴소스 닭볶음탕 황금 레시피 :D

안녕하세요, 소스킹이에요 :) 

겨울을 보내는 마지막 주말

모두들 잘 보내고 계시나요?

저는 밀린 청소와 빨래하고 

이제 슬슬 저녁을 준비하려 합니다!


오늘은 온 국민이 사랑하는 그 분!

치.느.님! 은 아니지만

그 분만큼이나 사랑하는 

닭볶음탕!을 만드는 방법을 

소개드릴까 해요~ 


자, 그럼 

소스킹과 함께 닭볶음탕 만드는 방법

따라해보시고 주말 저녁 식탁을 

맛있는 음식으로 차려보세요~





언제나 실패없는 레시피 :)

굴소스 닭볶음탕 황금 레시피 :D





:: 재료 ::


손질된 닭

고추장 4T

고추가루 1T

꿀 3T

매실청 3T

당근, 양파, 대파 

청양고추 1T

다진마늘 1T

다진양파 3T

후추 약간

일반 간장 5T

이금기 중화 시즈닝 맛간장 5T

이금기 프리미엄 굴소스 1T





위의 재료들을 모두 배합하면

이렇게 묽은 소스가 됩니다!


저는 닭을 두 마리 사용하기 위해

위 분량의 두 배로 만들었어요~





양파 한 개를 반으로 갈라

반 쪽은 다지고 나머지 반 쪽은

길게 채 썰어주었어요~


당근은 먹기 좋게!


청양 고추는 하나는 다지고 

하나는 어슷하게 썰어주었답니다. 





아까 섞어두었던 소스에

다진 양파, 다진 마늘, 다진 청양고추를

넣어 다시 섞어주었어요~





닭은 먼저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 주었어요 !

저는 항상 껍데기와 지방을

모두 제거한답니다 :)


껍데기를 좋아하는 분들도 

계시지만 이렇게 하면 좀 더 

담백함을 느끼실 수 있어요 !





그리고 또 끓는 물에 한 번 데쳐주어요!

이렇게 하면 닭 기름이 많이 생기지 않아

깔끔하게 먹을 수 있어 좋더라구요!





냄비에 양파와 당근을 먼저 깔고~!





닭을 가지런히 올리고

아까 만든 소스를 위에 뿌려 주세요~

그런 뒤 냄비를 닫아 주세요!


다 부으면 짜니간 2/3 정도만 넣었어요~


먼저 센불에 조리하다가

끓기 시작하면 중불에서 끓였어요!

야채에서 충분히 수분이 나오기 대문에

물은 안넣어도 됩니다 :)





감자가 빠지면 안되겠죠?

감자도 깍뚝 썰어 넣어주세요 ~~ 





거의 다 끓고 색이 예쁘게 물들었을 때

파와 청양고추를 넣고

다시 한 번 끓여주면 완성 ! :)





이렇게 푸짐하게 그릇에 담기만 하면

완.성!


흔히들 생각하는 빨간 

닭볶음탕이 아닌 굴소스와 시즈닝 맛간장으로

맛을 내었더니 아이들도 좋아하고~

시즈닝 맛간장의 달달함과 굴소스의 감칠맛이 

정말 잘 어울려요!


주말 저녁 가족들과 함께 

무슨 반찬을 해 먹을까 고민많은 분들에게 

추천할게요~! 


모두들 행복한 주말 저녁 되세요 :) 






위 내용은 "이금기 소스 사용자들의 모임 소스앤쿡"의 rlaalswjd의 요리레시피를 각색한 내용입니다. (http://cafe.naver.com/leekumkee)

이금기 소스를 이제 온라인 이금기몰에서 만나보세요. (http://shop.lkkkore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