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열전/굴소스 요리

오니기라즈 * 요즘 뜨는 도시락 메뉴, 일본식 주먹밥 만들기





안녕하세요 소스킹이예요 :)

요즘 정말 날씨가 너무나 좋아지고 있어요~ ㅎㅎ


소스킹의 포스팅을 자주 읽으시는

잇님이라면 잘 아시겠죠..ㅎㅎ

소스킹은 날씨가 좋으면

기분이 좋아진다는걸~ ㅎㅎ



*

그래서 소스킹은 이번에

조카 녀석들과 소풍을 준비했답니다!


비록 비글처럼 난동?을

부리는 꼬마들이지만...ㅎㅎ

이렇게 좋은 날씨에 주말에

집에 있는 건 너무 아깝잖아요! ㅎㅎ




뻔한~ 김밥을 준비할

소스킹이 아니죠?!


요즘 일본에서 핫! 하다는

메뉴를 준비해봤습니다 ^0^









요즘 뜨는 도시락 메뉴

일본식 주먹밥, 오니기라즈 만들기!



오니기리에서 파생된 말로써

주먹밥을 층층이 쌓아 김으로 둘러싼 후

편하게 쥐고 먹을 수 있는 주먹밥 메뉴랍니다~









굴소스로 감칠맛을 낸 밥이라

더욱 맛있는 오니기라즈! 


지금 바로 만들어 보겠습니다 :)









< 굴소스 오니기라즈 재료 소개 >



이금기 프리미엄 굴소스 1 큰 술

밥 2공기, 청피망 1개, 양파 1/2개

당근 1/2개, 햄 1캔, 샐러드 채소 한 줌

계란 2개, 김밥용 김 2장




 





먼저 밥과 함께 굴소스에 볶아질

야채들을 잘게 다져주겠습니다 :)









다음은 조카들이 좋아하는 햄!


오니기라즈의 사이에

들어가면 딱 좋을 메뉴죠 :)



햄은 1cm 정도의 두께의 크기로 잘라
 노릇노릇하게 앞뒤로 구워주세요









계란 프라이는 취향에 맞게

만들어 주시면 돼요.

반숙 혹은 완숙~ 좋아하시는

정도로 굽기를 조절해 주세요 ^0^/









자 이제 오니기라즈 주먹밥에

들어갈 밥을 볶아줄게요.



달궈진 팬에 기름을 두르고

다져둔 피망, 당근, 양파를

볶아주세요 :)










야채들이 어느 정도 익으면

분량의 밥과 함께 굴소스를 1 큰 술 넣어서

함께 볶아줄게요 :)









역시 볶음밥에는 이금기 프리미엄 굴소스가 최고죠?! ㅎㅎ


볶음밥의 간은 물론 감칠맛까지

꽉 잡아주는 꿀 같은 존재네요! ㅎㅎ








자 이제 모든 재료가 준비되었으니

본격적으로 오니기라즈를 만들어 볼까요?!



먼저 도마에 위생 랩을 깔아준 후 

그 위에 김을 올려주세요!

밥을 널찍하게 올리고

취향에 맞는 채소를 뙇!










구워둔 햄과 계란 프라이도

함께 올려줄게요 :)


소스킹의 조카가 옆에서

햄을 더 올려달라고 하네요...ㅎㅎ

원래 저의 성격 같았으면

편식하지 말라고 꿀밤을 줬을 텐데..^^;;



삼촌은 조카의 애교를

절대 이길수 없나 봅니다...ㅎㅎ ^^*

(햄을 하나 더 올린다...)








재료를 올린 후 밥을 한번 더

올려서 마무리해주세요!


오니기라즈의 재료를 다 올렸다면

준비한 김 한 장을 더 올려줍니다.










맨 아래에 깔아두었던 랩을 이용해

재료들을 꼼꼼히 감싸준 후

손으로 네모난 모양을 잡아줍니다 :)









자 기대되는 순간...입니다...

조심조심 반으로 갈라 볼까요??


(두근두근두근)









짜쟌~ 어때요??
아이들도 너무 좋아하더라고요ㅋㅋ

맛도 맛이지만 오니기라즈 겉을 랩이

깔끔하게 싸고 있어서 들고 먹는 게 편하니까

소풍 가서 야외에서 먹기 딱 좋았어요~




*

우리 잇님들도 이렇게 좋은 날씨에
가족들과 함께 오니기라즈 만들어서

소풍 다녀오는 건 어떨까요?



다들 오늘도 맛있는 하루 보내세요 ^0^/




여러분의 공감은

소스킹을 춤추게해요^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