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열전/굴소스 요리

오꼬노미야끼 만들기 * 가쓰오부시가 살랑살랑, 단짠단짠 소스까지~





안녕하세요 소스킹입니다 :-)

다들 즐거운 주말 보내고 계시나요?


소스킹은 오늘 친구들을 불러서 집에서

간단하게 팟티 팟티를 즐기기로 했답니다~



시원한 맥주와 함께 먹으면 딱 좋은

뜨끈 뜨끈~ 그리고 달큰 짭짤한 맛!




*

다 먹고 나니까,

이걸 동영상으로 찍어서

우리 잇님들께 보여드렸으면...

라는 생각이 드네요.. ㅠ.ㅠ (아쉽)









가쓰오부시가 살랑살랑, 단짠 소스까지?!
집에서 오꼬노미야끼 만들기!




오꼬노미야끼의 뜻!

혹시 우리 잇님들 알고 계신가요?


오꼬노미! 좋아하는 것은

야끼! 굽다!


좋아하는 다양한 재료를 넣어

굽는다는 것을 뜻하는데요 :)





*

자 그럼 소스킹이 좋아하는 재료를

팍팍 넣은 소스킹의 오꼬노미야끼~

지금 바로 만들어 볼게요 :-)





< 오꼬노미야끼 재료 소개 >

이금기 프리미엄 굴소스 2 큰 술

양배추 10장, 삼겹살 200g, 식용유 3 큰 술

가쓰오부시 1컵, 다진 파슬리 약간,

밀가루 10 큰 술, 달걀 1개, 물 1/2컵

 


*

소스킹의 마요 굴소스!


이금기 프리미엄 굴소스 5 큰 술

마요네스 5 큰 술, 설탕 1.5컵

물 1/2 컵








우선 오꼬노미야끼 단짠의 주인공!

어메이징 소스킹의 오꼬노미야끼

소스 만드는 법을 먼저 알려드릴게요 :)


소스 재료 중 마요네스를 제외한

재료들을 모두 작은 냄비에 넣고

중간불에서 끓여 주세요~


바글바글 끓어오르기 시작하면,

3분 정도 끓여 주세요!




 





3분 정도 끓인 소스를

한 김 식힌 후 마요네스 소스를

넣어주세요 ^0^


두둥!! 소스킹의 오꼬노미야끼 소스!!

벌써 끝!! 너무너무 간단하죠?? ㅎㅎ

소스킹이 먹어봐도,

친구들이 먹어봐도,

모두들 맛있다고 한 소스니까~


우리 잇님들도 오꼬노미야끼 만들 때

꼭 따라 해보세요 ^0^/











자~ 이제 소스킹이 좋아하는 재료를

듬뿍 넣은 오꼬노미야끼 반죽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사실 좋아하는 재료라기보다는...

냉장고에 있는 재료라고 하는 게...

더 맞는 표현인 것 같아요 ^^;;



*

냉장고에 있는 싱싱한 양배추!

그리고 언제나 소스킹과 함께하는

돼지고기! ㅋㅋ 모두 잘게 썰어

손질해 줍니다 ^.^










분량의 물에 반죽 재료인

물과 밀가루를 넣고 덩어리가

지지 않게 잘 풀어서 준비해 주신 뒤


손질해 둔 재료를 몽땅~

넣어주시고 잘 섞어주세요 :)




*

더 맛있는 반죽을 위한 소스킹의 꿀팁!

아마 소스킹의 블로그를 자주 찾아주시는

잇님들이라면 잘 아시겠죠?ㅎㅎ


반죽에 함께 넣어주는

이금기 프리미엄 굴소스!



부침개 등과 같은 반죽에

이금기 굴소스를 넣어주면

감칠맛은 물론, 적당한 간까지

함께 할 수 있어 더 감칠맛 나는

완성된 음식을 맛볼 수 있답니다.











자, 이제 반죽을 다 만들었으니

본격적으로 오꼬노미야끼 한 번

맛깔나게 구워볼까요?!! (들뜸)


우선 달궈진 프라이팬에 식용유

1 큰 술을 둘러주세요~



그리고 만들어 둔 반죽을

올려 앞뒤 노릇노릇하게

잘 익혀 주세요 :)











잘 구워진 오꼬노미야끼를

접시에 담고 소스킹의 오꼬노미야끼

소스를 골고루 뿌려주세요 :) 



소스가 너무 맛있다고 많이 뿌렸다가

너무 짜서... ㅎㅎ 소스킹의 친구들은

오꼬노미야끼 두 장을 포개서 먹었다는

웃지 못할 해프닝이... ㅎㅎ





*

그리고 오꼬노미야끼의 주인공!

가쓰오부시까지 솔솔솔~~


흔들흔들 춤추는 가쓰오부시를 바라보니

소스킹의 마음도 함께 춤을 추네요 ㅎㅎ


기왕 먹는 거 더 먹음직스럽게

파슬리 가루까지 팍팍팍! ㅋㅋ











어때요? 이자까야에서 먹는 오꼬노미야끼!


냉장고 속 굴러다니는 재료라면

금방 뚝딱! 만들 수 있겠죠??ㅎㅎㅎ



굴소스만 있으면 감칠맛까지 살릴 수 있으니

누구나 그 이자까야 맛집을 흉내 낼 수 있다고여!! ㅋㅋ




*

즐거운 주말, 가족과 함께 친구와 함께

쉽지만 너무 맛있는 오꼬노미야끼와 소스!!


함께 만들어 보는 건 어떨까요?




다들 맛있는 하루되세요 :)







여러분의 공감 클릭 한 번!

가쓰오부시처럼 춤추는 소스킹! ㅎㅎ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