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열전/그 이외 요리

개운한 별미 백김치말이국수

 

개운한 별미 백김치말이국수

 

 

 

 

 

 

여기는 아침부터 비가 내리네요. 보통 이럴 때 흔히들 따뜻한 국물요리나

지글지글 파전류에 막걸리를 떠올리실텐데요, 비가 보슬보슬 연약하게 내리니

이번만큼은 정갈하고 깔끔한 요리를 즐기고싶네요 :)

 

깔끔하고 개운하면서 시원한 별미, 백김치말이 국수~

다이어트 or 저녁 식사를 간단하게 해결하고 싶을 때 좋아요.

 

 

 

 

 

 

따뜻하게 해서 먹어도 맛있지만, 백김치니까 시원하게 먹는게 더 맛있겠죠?

살얼음을 동동 띄워주면 여름철 별미로 최고랍니다.

 

 

 

 

 

 

적당히 새콤하게 익은 상태의 백김치를 이용해서 만들어보았어요.

 

 

 

 

 

 

 

소면을 적당히 쫄깃하게 삶아서 찬물에 헹구어줍니다.

 

 

 

 

 

 

 

그릇에 소담스럽게 삶은 국수를 담아줍니다.

 

 

 

 

 

 

간단하게~ 준비된 백김치를 썰어서 동치미 국물과 함께 적당히 넣어주면 끝입니다.

시판용 동치미냉면 육수 반,  백김치 국물 반 해서 넣어도 되요. 

 

 

 

 

 

 

오이소박이와 삶은 계란도 함께 얹어줍니다. 간도 딱 맞고 정말 시원한 백김치말이국수!

 

 

 

 

 

 

백김치와 오이소박이가 살짝 새콤하게 익어서 더욱 맛있었어요.

저녁을 조금 가볍게, 시원하게 즐기고 싶다면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