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열전/이금기소스 요리

기름떡볶이 * 통인시장 스타일, 집에서 쉽게 만드는 법





집에서 만드는 간단한 간식

통인시장 스타일 기름떡볶이










안녕하세요 소스킹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레시피는
주말에 통인시장에서 먹었던

기름떡볶이!!

자취생 스타일로 따라 해 본

레시피입니다 :) ㅎㅎ


*

주말에 통인시장을 다녀왔는데,
기름떡볶이가 완전 제 취향 저격

탕탕!! 이더라구요 ㅎㅎ

그래서 집에 있는
이금기 치우챠우 질리오일을 이용해

 너무나도 간단하게 만드는 방법 소개해드릴게요~






< 기름떡볶이 레시피 재료 소개 >

이금기 치우챠우 칠리오일 2 큰 술

약간의 물, 떡볶이 떡, 꿀 (또는 물엿)











우선 떡볶이 떡을

쫄깃하게 익혀줄게요!

달궈진 프라이팬에
기름을 살짝 둘러 볶다가
물을 약간 넣고 함께 자작하게 끓이면

떡이 쫄깃하게 익는답니다 :)












이제 치우챠우 칠리오일만 넣어서

함께 볶아주면 되는데요 ㅎㅎ

소스킹이 너무나 좋아하는

치우챠우 칠리오일~


칠리오일 속 가득 있는 건더기는
매우면서도 살짝 달콤한 맛~!!
그리고 오일 부분은 고추기름을

대신해 사용해도 좋은데요~


소스킹은 짜장면을 시켜 먹을 때
고춧가루 대신 칠리오일을 넣어먹는답니다!
(먹보스의 꿀팁입니다 ㅎㅎ)











떡의 분량에 맞게
칠리 오일을 넣어주면 되는데요

저는 혼자 먹을 1인분 기준,

칠리 오일 2 큰 술을 넣어주었답니다!











노릇노릇 치우챠우 칠리오일이
떡에 골고루 잘 발려질 수 있게
잘 저어가면서 튀기 듯 볶아주세요.









겉은 바삭하고 속은 쫄깃쫄깃~



저는 만들어진 기름떡볶이를
꿀에 콕! 찍어 먹었는데,
매콤 달콤함이 너무나도 좋았어요 ㅠㅠ



물론 통인시장에서 친구와 함께 먹은
그 추억의 맛만큼은 아니지만.. ㅎㅎ

이렇게 간단한 재료로

우리 집에서 이런 맛이 나온다면,

안 해볼 수 없겠죠? ^0^












*

소스킹이 알려드린

간단한 간식

통인시장 스타일

기름떡볶이 만드는 법


꼭 한번 따라 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