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열전/굴소스 요리

김치 제육볶음 * 술이 술술 넘어가는 최고 술안주!





김치를 넣은 매콤한 제육볶음 레시피

술이 술술 넘어가는 초간단 최고 술안주!













안녕하세요 소스킹입니다!


오늘 알려드릴 초간단 술안주 레시피는

바로 한국인의 소울푸드 제육볶음입니다 :)



김치를 넣어 더 맛있게 만드는

제육볶음 양념 황금 레시피!



지금 바로 알려드릴게요 ^^*












< 김치 제육볶음 재료 소개 >


제육볶음용 돼지고기 300g
김치 150g, 양파 1/2개, 깻잎 2~3장
청고추 홍고추 각각 1개씩




< 제육볶음 양념 재료 >


이금기 프리미엄 굴소스 2 큰 술

고추장 2 큰 술, 김치 국물 2 큰 술

설탕 1 큰 술, 청주 2 큰 술

다진 마늘 1 작은 술






↑ 알려드린 제육볶음 양념의 비율!

꼭 기억해두시고 비율에 맞게 만들어주세요 :)


소스킹이 찾아낸 제육볶음

양념의 황금레시피랍니다 ^ㅡ^












먼저 제육볶음에 빠져서는 안될 감초!

양파와 고추를 썰어 준비해줄게요 :)


왠지 양파는 많이 들어갈수록

달큰한 맛이 너무 좋더라구요 ^ㅡ^











큰 볼에 분량의 돼지고기와

김치, 고추장 등 양념재료를 넣고










오늘 제육볶음의 킥!

이금기 프리미엄 굴소스를 넣어주세요:)



간을 물론, 감칠맛까지 나니까

제육볶음에 딱 입니다요~ ㅋㅋ











고기에 양념이 잘 어울릴 수 있게,

조물조물 잘 섞어주겠습니다 :) ㅎㅎ













달궈진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고기를 먼저 올려 반만 익혀줄게요~



벌써부터 맛있는 향이 넘실넘실하지만,

조금만 참고~ 손질해 둔 야채를 넣고

한번 더 익혀주겠습니다.











캬~ ㅎㅎ 술이 그냥

술술 넘어갈 비쥬얼이죠?ㅎㅎ


사실 친구랑 술안주로 먹으려고 했는데,

막상 먹다 보니 너무 맛있어서 밥 한 공기랑

같이 해치웠다는 소문이... ㅎㅎ (부끄)












마지막으로 깻잎을 얇게 채 썰어서

제육볶음 위에 올려주면 금상첨화!!



김치까지 같이 들어간

제육볶음이라 그런지

두부와 같이 먹어도

짱짱 조합!  ^0^/




*

이제 슬슬 시원한 맥주가

마구마구 생각날 계절이 오는데,

오늘은 저녁에 김치 제육볶음에

시원한 맥주 한 모금 어떠세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