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열전/이금기소스 요리

수육 삶는 법 * 맛있게 삶아서 맛있는 소스에 콕!




수육 맛있게 삶아서

맛있는 소스에 콕~ 찍어먹자구요!

바베큐 소스를 곁들인 수육 레시피



*

안녕하세요. 소스킹입니다.


다가오는 주말!

여러분들의 스페셜 레시피는

어떤 레시피 인가요?!



저는 친구 녀석들 맛있는
수육을 대접하려합니다!


맛있지만 간단하게 수육 맛있게 삶는 법과

수육에 딱 어울리는 초간단 소스 비율도 알려드리겠습니다! ㅎ









< 수육 재료 소개 >





* 재료

통삼겹 600g



* 소스

이금기 중화 바베큐소스 1 큰 술

올리고당 1 큰 술, 양조간장 1/2 큰 술

물 4 큰 술, 통깨 1 작은 술, 참기름 1 작은 술


통 삼겹 삶을 물, 된장 2 큰 술

양파 1/4개, 대파 10cm 4대

마늘 4쪽, 물 8컵, 청주 1/2컵








우선 냄비에 물을 부어

통 삼겹 삶을 재료들을 함께 담아주겠습니다!


저는 된장과 양파, 파와 같은

쉽게 구할 수 있지만, 잡내 제거에

딱 좋은 재료들을 주로 사용한답니다!




*

물이 바글바글 끓어오르면

통 삼겹살을 넣고 중간 불로 불여

뚜껑을 덮고 약 1시간 정도 푹~ 삶아주세요









수육에는 김치도 좋지만

가끔은 깔끔한 소스랑도 먹고 싶잖아요~?! ㅎㅎ


그래서 오늘 준비한 소스는 

이금기 중화 바베큐 소스!


냄비에 앞서 말씀드린 분량의

소스 재료들을 넣고 잘 섞어주세요.








센불에서 가장자리가 바글바글

끓기 시작하면, 중간 불에서 1분 끓여주세요.








통삼겹을 건저낸 후

약 0.7cm 두께로 썰어주고

만들어준 소스를 끼얹어주면 완성! ㅋㅋ


자취생버전의 데코레이션

통깨도 솔솔 뿌려 봤습니다!








집에서도 이렇게 간단하게

수육을 삶을 수 있으니

정말 꿀레시피죠? ㅎㅎ ^.~ 하핫



손님 초대 요리로 딱 좋은

초간편 레시피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