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열전/이금기소스 요리

레몬마요 새우튀김 * 월드컵보면서 먹으면 딱 좋은 맥주 안주



바삭바삭하게 튀김옷을 입어

맥주 안주로 딱 좋은 안주 추천

상큼한 레몬마요 소스를 곁들인 새우튀김




*

안녕하세요. 소스킹입니다.

다들 즐거운 주말 보내셨나요?!


저는 월요일임에도 불구하고

너무나도 설레는 이유!!


바로 오늘은 러시아 월드컵

한국 첫 경기의 날이랍니다!



그래서 오늘은 친구들과 모두

칼퇴를 하고 저희 집에서 모여

시원한 맥주 마시며

함께 월드컵 경기를 볼까 하는데요! 




야간 경기에는 빠지면 섭섭한 게 있죠?!

바로 시~원한 맥주와 딱 좋은 안주~ ㅎㅎ


아마 저희 집에서 경기를 보는 데는

이런 이유가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ㅋㅋ









제가 오늘

준비한 맥주 안주는

새우튀김입니다!



얼마 전에 여러분들께 동영상 레시피로

소개한 적이 있었던 꿔바로우 레시피에서

요긴하게 사용한 이금기 레몬 치킨 소스를 활용한

레몬마요 새우튀김 레시피입니다!



지금 바로 알려드릴게요! 










< 레몬마요 새우튀김 재료 소개 >


이금기 레몬 치킨소스 1팩

새우 20마리, 튀김가루 2컵

빵가루 2컵, 달걀 3개, 소금 1작은 술

후추 약간, 레몬 1/2개, 마요네스 2 큰 술

청주 1 큰 술













우선 튀김의 주 재료인 새우는

꼬리만 남겨두고 머리와 껍질은 제거해주세요.


요즘은 마트에서 손질된 새우튀김을

손쉽게 구매할 수 있으니 손질이 번거로우신 분들은

마트에서 쉽게 구매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

손질된 새우는 큰 볼에 담은 후

청주, 소금, 후추, 레몬즙을 넣고

조물조물 잘 밑간해주세요!











밑간을 해 놓은 새우를 

튀김가루, 달걀물, 빵가루 순으로

튀김옷을 잘 입혀주세요.









170℃로 달궈진 기름에

겉이 노릇해질 때까지

새우를 튀겨주겠습니다.




 






다음은 제가 너무나 좋아하는

요즘 최애 소스! 이금기 간편소스 중

레몬 치킨소스를 활용한 소스 레시피를

알려드릴게요!



이금기 레몬 치킨소스 1팩 분량에

마요네스 2큰 술을 넣어 잘 섞어주세요!



*

레몬마요 소스 만드는 법!

어때요?! 어렵지 않죠? ㅎㅎ








잘 튀겨진 새우 튀김 위에

만들어 준 레몬 마요소스를

살짝 뿌려주면 완성!








바삭 바삭함이 살아있는

새우튀김 비주얼 어떠세요?!



시원한 맥주가 그냥 당기는

안주로 딱 추천 할만하죠?! ㅎㅎ


새콤한 소스와도 너무나

잘 어울리는 레시피였습니다!









시원한 맥주와 딱 어울리는

맥주 안주를 찾고 계신다면

제가 오늘 알려드린

레몬마요를 곁들인 새우튀김 어떠세요?!



모두들 월요일 힘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