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열전/이금기소스 요리

고등어 덮밥 * 짭조름하고 매콤한 간단한 덮밥 요리



자취생에게 딱 좋은 덮밥 요리

짭조름하고 매콤한 고등어 덮밥 레시피




*

안녕하세요. 소스킹입니다.


아무래도 제가 자취를 한 기간이

길어지다 보니, 편의점 음식도 좋지만

쉽고 간단하더라도, 직접 만들어 먹는

레시피가 이제 더 좋더라고요!



그래서 최근에 자주 먹는 레시피들이

덮밥 같은 한 그릇 요리입니다.



만드는 과정이 쉬울 뿐 아니라

나중에 치우기도 (설거지하기도)

너무 쉬워서 좋습니다 ㅋㅋㅋ




최근에 알게 되어

너무나 맛있게 먹고 있는

덮밥 레시피를 소개할까 합니다.








바로 고등어를 이용한

초간단 덮밥 요리입니다!


얼마나 간단한 레시피인지~

다들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ㅎㅎ










<고등어 덮밥 레시피 재료 소개>



이금기 간편소스 몽골리안 비프소스 1개

생 고등어 1마리, 달걀 2개, 홍고추 1개

청고추 1개, 대파 1개, 쪽파 2줄기, 밥 250g










우선 쪽파는 송송 썰고 홍고추와

청고추는 어슷 썰어서 준비해주세요.


대파는 큼직한 크기로

3cm 정도로 썰어줄게요!




 





고등어는 잘 씻어 손질한 후

3cm 간격으로 썰어주세요!




 








다음은 덮밥 위에 데코로 올라갈

계란 지단을 만들어줄게요.




계란을 잘 풀고

달궈진 팬에 기름을 둘러

지단을 익혀주세요.


계란을 살짝 말아

칼로 썰어주면 지단이 완성됩니다!











다음은 덮밥 위에 올라가는

소스를 만들어 줄게요!


우선 달궈진 팬에

손질한 고등어를 올리고

겉은 살짝 익혀줍니다.


그 후 몽골리안 비프소스에

손질해 둔 야채와 물을 살짝 넣어

고등어에 양념이 잘 배일 수 있도록

뒤집어 가면서 익혀줍니다!









데운 밥 위에 지단을 올리고

익혀준 고등어를 올려주세요!


그리고 썰어둔 쪽파를 이용해

마~아~무~리~~ ㅎㅎ









어떠세요~!?


이금기 간편소스를 이용하니

레시피 과정이 확~! 줄었죠? ㅎㅎ


이래서 소스킹이 자주 쓰죠 ㅎㅎ



*

고소한 향의 고등어와

새하얀 쌀밥의 조합... 크...

이건 정말 밥공기를 부르는 맛이죠~



이번 주말은 간단하게 덮밥 만들어보셔서

든든하고 건강하게 한 끼 뚝딱! 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