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열전/이금기 레시피 뱅크

수육 * 돼지고기 수육 쫄깃하고 맛있는 삶는 방법



돼지고기 수육

맛있고 쫄깃하게

삶는 방법 꿀팁 대 공개!




*

안녕하세요. 소스킹입니닷!

다들 즐거운 하루 보내고 계시나요?


제가 오늘 알려드릴 레시피는

만인이 사랑하는 레시피, 수육입니다!



저는 소고기도 너무나 좋아하지만

돼지고기를 더 선호하는 편인데요~


그중 돼지고기를 맛있게

잘 삶아 김치와 함께 먹는

수육을 가장 사랑한답니다! ㅎㅎ









오늘 제가 너무나도 사랑하는 수육

맛있게 삶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수육 레시피 재료 소개>


통 삼겹살 600g, 물 8컵 (1.6L)

된장 2 큰 술, 양파 1/4개, 대파 4대 (10cm로 4개)

마늘 4쪽, 청주 반컵 (100ml)


<수육 소스 재료>


이금기 중화 바베큐 소스 1 큰 술

올리고당 1 큰 술, 양조간장 0.5 큰 술

물 4 큰 술, 통깨 약간, 참기름 1 작은 술









우선 수육을 삶아야겠죠?!

수육은 잡내를 제거하는 게 

가장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냄비에 물과

돼지고기 잡내 제거 3대장인

대파, 양파, 된장을 함께 넣어주세요.

강하게 한번 끓여주신 후

돼지고기를 넣고 중간 불로 줄인 후

뚜껑을 덮고 1시간 동안 바글바글하게

끓여주겠습니다.










수육은 김치와 먹어도 너무나 맛있지만

저는 이번에 수육에 함께 곁들일 소스를

만들어 주겠습니다.



중화 바베큐 소스와 함께

앞서 말씀드린 재료들을 함께

넣어 잘 섞어주세요!









냄비에 소스 재료를 넣고

센 불에서 바글바글 끓여주세요.



끓기 시작하면 중간 불로 줄여

약 1분간 끓여주세요.









잘 삶아진 수육을 건져내고

먹기 좋은 두께로 총총총 썰어주십쇼!!



뜨끈한 김과 고소한 향이

군침을 꿀꺽! 삼키게 만들죠! ㅎㅎ









부추와 양파를 썰어

접시 위에 올린 후 삶아진

수육과 소스를 함께 곁들이면

오늘의 든든한 메뉴 완성!


이번 주는 요 수육으로

든든하게 보낼수 있을 것 같습니다! :^)



다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