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열전/굴소스 요리

두부 김치볶음밥 * 맛도 건강도 챙긴 자취 요리!



부드러운 두부에

새콤한 김치를 더한

두부 김치볶음밥 만들기




*

안녕하세요, 소스킹입니다!

오늘이 벌써 목요일이네요~



저는 요즘 일주일이

정말 빨리 가는 것 같아요!


오늘도 정신없는

하루를 마무리하고 집에 오니,

날씨도 우중충하고 요리하기가 여간

귀찮은 게 아니더라고요ㅎㅎ



그래서 오늘은

빠른 시간 안에

후다닥! 완성하는

초간단 자취 요리를

해보려고 합니다 : )










그 주인공은 바로

두부 김치볶음밥!



일반적인 김치볶음밥보다

간이 세지 않고

두부도 들어가기 때문에

건강하게, 부담 없이

즐기실 수 있는 요리입니다 : )



게다가 재료만 준비되어 있다면

10분이면 충분!



이만하면 

영양 자취 요리로

손색없겠죠?



그럼 이제

두부 김치볶음밥 만들기

시작해보겠습니다!





< 두부김치볶음밥 >



* 메인 재료



이금기 프리미엄 굴소스 1큰술,

밥 1공기, 두부 작은 팩 1모,

익은 배추김치 1컵, 대파 15cm 2대,

다진 마늘 1작은술,

오뚜기 고추맛기름 2작은술,

오뚜기 식용유 1작은술,

오뚜기 순후추 약간









1

익은 배추김치는 흐르는 물에

씻어 물기를 꼭 짠 후

잘게 썰어줍니다.


대파도 함께 송송 썰어주세요 : )





2

두부는 칼날 옆면으로

눌러서 곱게 으깬 후

젖은 면포로 싸서

물기를 꼭 짜주세요!


두부는 일반 두부보다는

부침용 두부를

쓰시는 게 좋습니다.



3

달군 팬에 고추기름, 식용유를 두르고

다진 마늘을 넣어 중약불에서 30초,

썰어둔 김치와 파를 넣고

중간 불로 올려 2분간 볶습니다.





4

이제 으깨 놓은 두부를 팬에 넣고,

2분간 한 번 더 으깨듯이 볶아주세요.




5

마지막으로 밥, 굴소스,

후춧가루를 넣고

2분간 더 볶으면 완성!




*

어떠신가요? 정말 쉽고

간단한 레시피죠?



일반 김치볶음밥이 질렸을 때,

냉장고 속 두부의 유통기한이

얼마 남지 않았을 때, 만사가 귀찮아

후다닥 한 끼 해결하고 싶을 때!

강추 드립니다 : )



또 맵지 않아

아이들 식사로도

좋을 것 같네요ㅎㅎ



그럼 저는 이만 인사드리겠습니다!

내일 더 맛있는 레시피로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