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열전/이금기소스 요리

매운 맛살 카레 * 맛살 하나로 카레에서 푸팟퐁커리 맛이?!




소스킹의 야매요리!

간단한 재료로

태국 음식 푸팟퐁커리 만들기




*

안녕하세요, 소스킹입니다!

모두들 폭우 피해 없이 괜찮으시나요?

어제 정말 비가 미친 듯이 오더라고요.


그래서 원래는 친구들과 저녁 약속으로

태국 음식을 먹으러 가려고 했는데

도저히 나갈 엄두가 안 나더라고요.


괜히 나갔다가 빗물에 휩쓸려 갈 것 같았던..

(사실 덩치가 커서 그럴 일은 절대 없지만ㅎㅎ)


그래서 급하게 만들었던 야매요리!

맛살을 넣어 푸팟퐁커리 맛을 낸

매운 맛살 카레입니다 : )







태국 음식을 못 먹은 아쉬움을 달래고자

냉장고 속 재료로 비슷하게 흉내내봤습니다ㅎㅎ


코코넛밀크가 없어서 완벽히 똑같은 맛은 안 나지만

맛살을 넣으니 해산물 향이 확! 나는 게

얼추 비슷하긴 하더라고요 : )


또 제가 사랑하는 칠리오일을 넣어

매콤함과 불 맛을 UP! UP!

나름 만족스러운 야매요리였습니다ㅎㅎ


*

그럼 이제 바로 간단한 재료로

태국의 맛을 느낄 수 있는

매운 맛살 카레 만들기 시작해보겠습니다!







< 매운 맛살 카레 >




* 메인 재료


이금기 치우챠우 칠리오일 1큰술,

감자 1개, 당근 1/4개, 양파 1/2개,

맛살 5개, 고형 카레 1조각,

밥 1인분, 물 300ml







1

감자, 당근, 양파는

큐브 모양으로 썰어주세요!







2

깊은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달군 후

딱딱한 감자와 당근을 먼저 볶아주세요.


감자와 당근이 어느 정도 익었다 싶으면

양파를 넣어 볶아줍니다.









3

준비된 분량의 물을 넣고 끓으면

고형 카레를 넣어 잘 풀어주세요.


그리고 매콤함과 불맛의 핵심!

이금기 치우챠우 칠리오일을 넣습니다.


*

집에 코코넛 밀크가 있으신 분들은

물 대신 코코넛 밀크를 넣으시면 됩니다!

태국 본토의 맛에 보다 가까워질 수 있어요 : )








4

맛살을 손으로 찢어서 넣고

카레 국물이 자작해지면

준비된 그릇에 밥과 카레를 담아 완성합니다.







*

푸팟퐁커리 맛이 나는 매운 맛살 카레!

어떤가요? 정말 쉽죠??


지금 이 글을 보고 계신 분들 중에는

'에이, 무슨 맛살 하나로 그런 맛이 나겠어~'

라고 하시는 분들이 분명 계실 거예요!


그런데 생각보다 정말 풍부한 해산물 향이 나서

저도 깜짝 놀랐습니다ㅎㅎ

아마 칠리오일 향도 한몫 톡톡히 한 것 같아요!

색다른 카레를 먹고 싶을 때 한 번 도전해보세요 : )


그럼 소스킹의 야매요리 레시피는 여기서 마무리하고,

내일 더 맛있는 음식으로 돌아오겠습니다!

모두들 맛있는 하루 보내세요~!




레시피 속 칠리오일을

바로 구매하고 싶으시다면?!



▼▼▼▼▼